우본, 아름다운 '해안경관도로' 기념우표 발행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우본, 아름다운 '해안경관도로' 기념우표 발행

우정사업본부가 우리나라 아름다운 '해안경관도로' 4곳을 주제로 기념우표 67만 2000장을 15일 발행한다.

우본은 영광 백수해안도로, 강릉 헌화로,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남해 물미해안도로 등 4곳의 풍경을 기념우표에 담았다.

전남 영광 백수해안도로는 백수읍 길용리의 원불교 영산성지에서 구수리, 대신리를 거쳐 백암리 석구미 마을까지 이어진 약 18.4㎞ 구간이다. 백수해안도로는 2006년 국토해양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됐고, 2011년 제1회 대한민국 자연경관대상 최우수상을 수상 했다.

바다와 가장 가까운 도로로 알려진 강릉 헌화로는 동해안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힌다. 금진해변에서 정동진항까지 이어지는 2.4㎞코스는 강원도 바다를 차 안에서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제주도 서쪽 끝을 따라 연결된 신창풍차해안도로는 도로를 따라 하얀풍차와 에메랄드빛 바다, 차귀도 등 다양한 볼거리가 눈앞에 펼쳐지고 산책 코스인 생태체험장, 제주 전통 낚시체험이 가능한 원담체험장 등도 즐길 수 있다.

경남 남해 물미해안도로는 꽃과 단풍, 기암괴석, 그 아래로 펼쳐진 에메랄드빛 바다까지 어우러진 모습이 마치 비단처럼 곱고 아름다워'한려해상을 품은 비단길'이라고 불리며 남해의 대표 12경 중 하나다.

박지성기자 jis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