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예진이 쓰는 골프채? 여성골퍼들 관심 'UP'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요넥스 로얄이존, 손예진 사용클럽으로 관심
로얄이존, 국내 고가 여성용 클럽 중 가벼운 비거리 아이언으로 '인기'

인기배우 손예진이 골프에 푹 빠졌다. 손예진은 지난 6월 골프 레슨 전문 유튜브 채널 '임진한 클라스'에 출연해 골프에 빠진 일상을 전했다.

임진한의 클라스 유투브 채널에 출연한 손예진. 사진_임진한 클라스 캡쳐
<임진한의 클라스 유투브 채널에 출연한 손예진. 사진_임진한 클라스 캡쳐>

손예진은 임진한 프로와 인터뷰에서 “저도 여러분들이랑 똑같은 마음으로 계속 배워가는 과정”이라며 “저를 보시면서 저와 비슷한 실력을 가진 분들이 조금 더 힘을 내 업그레이드되는 골퍼가 됐으면 좋겠다”는 인사를 전했다.

임진한 클라스는 2020년 6월에 골프 레슨 전문 유튜브 채널을 오픈한 뒤 1년 만에 구독자 24만명을 달성한 인기 채널이다. 그 동안 신동엽, 김국진, 이수근, 지진희 등 많은 연예인이 출연해 큰 주목을 받았다. 여성 배우로는 손예진이 첫 출연이었는데 첫회 방영분 조회수가 87만회에 달할 만큼 골퍼들에게 큰 관심과 주목을 끌었다.

최근 많은 유명 연예인들이 TV 예능 프로그램이나 유튜브에 출연하면서 유명 연예인들이 사용하는 클럽이나 착용하는 의상에 골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손예진이 사용하는 클럽과 의상에 대해서도 유튜브 영상이 공개된 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중심으로 빠르게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손예진이 사용하는 클럽은 요넥스의 프리미엄 라인 '로얄이존' 상품으로 알려졌다. 로얄이존은 일반 클럽 보다 2클럽 멀리 나가는 골프채로 유명한 데 고반발 페이스, 저중심 설계, 고탄성 샤프트를 사용해 비거리를 누구나 쉽고 편하게 늘릴 수 있도록 설계된 게 특징이다. 손예진의 마음을 사로잡은 골드컬러가 더해진 고급스러운 블랙헤드가 특징인 이 제품은 국내에 판매중인 여성용 고가 아이언 클럽 중 '가벼운 비거리 아이언'으로 소문이 난 데 이어 손예진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여성골퍼들의 워너비 클럽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요넥스는 배드민턴이나 테니스 등 세계시장을 주름잡고 있는 분야와 달리 아직 골프시장에서는 일반 골퍼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게 사실이다. 그러나 기술력만큼은 이미 김효주 선수가 요넥스의 GT시리즈를 사용하고 있고 임진한 프로 역시 요넥스 클럽을 사용하는 등 호평 받고 있다.

정원일기자 umph1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