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자리, 항균?항곰팡이 기능성 침구 '큐플러스'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이브자리는 항균·항곰팡이 기능의 신소재 침구 '큐플러스'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보건용 마스크, 공기청정기 필터 등에 사용되던 항바이러스 기능 섬유 '큐프러스(CuPrus)'를 적용했다. 큐프러스는 코오롱글로텍이 나일론에 황화구리 성분을 결합해 개발한 소재다. 원사가 함유된 항균 침구를 제작했다.

이브자리, 항균?항곰팡이 기능성 침구 '큐플러스' 출시

이브자리 큐플러스 침구는 먼저 포도상구균, 대장균, 살모넬라균, 병원균(MRSA) 등 유해균을 99.9% 차단한다. 곰팡이 증식과 미생균 발육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불쾌한 냄새나 제품 오염을 방지하고 청결하고 위생적인 수면환경을 조성해준다.

여기에 부드러운 베이지와 그레이 색감의 솔리드 패턴을 적용, 트렌드에 맞춰 심플하게 스타일링 했다. 누빔 처리와 원단 끝에 화이트 라인을 포인트로 활용했다. 기능성과 동시에 침구의 인테리어적 측면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조은자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 부소장은 “침구는 매일 사용하여 각종 유해 미생물이 서식하기 쉬운 반면 하루 중 오랜 시간 피부와 기관지에 밀접하게 접촉하기 때문에 항균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특히 안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이브자리는 이후에도 항균 기능성 제품군을 지속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근일기자 ryu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