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유통기한 임박 상품, 당근마켓에서 싸게 판다

GS리테일이 당근마켓을 통해 자원선순환 촉진을 위한 마감할인 판매 서비스를 론칭했다.
GS리테일이 당근마켓을 통해 자원선순환 촉진을 위한 마감할인 판매 서비스를 론칭했다.

GS리테일은 당근마켓을 통해 '마감할인판매'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마감할인판매는 GS25, GS더프레시 등 편의점과 슈퍼마켓에서 나오는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당근마켓을 통해 할인 판매하는 서비스다. 지난 2월 양사 업무협약 체결 후 첫 공동 프로젝트다.

각 매장은 유통기한 임박 상품 발생 시 △판매할 상품 △할인된 가격 △픽업 시간 등 정보를 자체 POS(금전등록기)에 등록한 후 마감할인판매 서비스를 통해 판매하게 된다.

등록된 정보는 당근마켓 앱에 자동 연동된다. 고객은 당근마켓 앱 하단의 '내 근처' 메뉴로 들어가 '생활서비스'를 누르거나 검색창에 'GS마감할인'을 검색하면 이용 가능한 매장과 구매 가능한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결제하면 고객에게는 상품 수령 시 필요한 확인 QR코드가 당근마켓 채팅창으로 전송되고 매장에는 판매 알람이 울린다. 고객은 픽업 시간 만료 전까지 매장을 방문해 해당 QR코드를 제시한 후 준비된 상품을 수령하면 구매가 완료된다.

판매 대상 상품은 온라인 판매가 불가한 일부 상품(담배, 주류 등)을 제외한 모든 품목이며 최대 60% 할인율이 적용된다. GS25를 통해서는 도시락, 김밥 등 프레시 푸드가 활발히 거래되고 GS더프레시를 통해서는 농축수산물 등 신선 식품과 유제품 등이 주로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성화 GS리테일 신사업부문장 상무는 “마감할인판매 서비스를 적극 육성해 효율적 자원 선순환 효과를 창출하는 모범사례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