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핀테크, 토카막네트워크 스테이킹 파트너 등록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다날핀테크, 토카막네트워크 스테이킹 파트너 등록

페이코인(PCI) 운영사 다날핀테크는 토카막네트워크의 스테이킹 파트너 등록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온디맨드 이더리움 레이어 플랫폼'인 토카막네트워크는 속도·수수료 개선 등 디앱(탈중앙화 앱) 요구에 맞춘 레이어2 솔루션을 제공해 손쉽게 맞춤 블록체인을 구축할 수 있다. 토카막네트워크 개발사 온더는 그라운드X와 제휴를 통해 한국은행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모의실험에도 참여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다날핀테크는 지난 4월 토카막네트워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네트워크 스테이킹 파트너 참여를 시작으로, 향후 토카막네트워크의 토큰인 톤(TON)에 대한 스테이킹 서비스, 페이코인과 톤의 교환 서비스, 톤 기반 가상자산 예치, 결제지원 등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CBDC를 비롯해 향후 제휴하게 될 다양한 블록체인 가상자산과 협업 노하우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더 많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협업을 통해 최근 연구 중인 디지털화폐가 실생활에서 사용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방침이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이미 오픈한 BTC 결제서비스에 이어 이번 톤과 제휴를 기반으로, 전 세계 확장성과 성장성을 갖춘 좋은 가상자산들과 제휴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그동안 실생활 결제를 하기 위해 노력했던 가상자산의 고민을 페이코인 플랫폼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