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공개 신상 '갤럭시 버즈2'...실물 '언박싱'까지?

다음주 언팩을 앞둔 삼성전자의 무선이어폰 신제품 '갤럭시 버즈2'가 이번엔 언박싱까지 당했다. 삼성이 사전 유출에 대해 여러 차례 경고했지만 결국 제품 색상, 세부 스펙, 가격 등이 모두 유출됐다.

샘모바일 등 주요 외신은 4일(현지시간) IT 팁스터(Ahmed Qwaider)를 인용해 미공개 갤럭시 버즈2 실물 사진을 공개했다.

기본 패키지부터 충전 케이스, 이어버드, USB 충전 케이블, 교체 이어팁까지 실제 갤럭시 버즈2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앞서 등장한 렌더링과 일치하는 모습이다.

사진 속에 등장한 제품 색상은 올리브 그린이다. 충전 케이스 외부는 흰색, 안쪽은 이어폰 색상과 동일한 색상의 투톤 디자인이 적용됐다. 갤럭시 버즈2는 이 외에도 △블랙 △퍼플 △화이트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제품 스펙도 대부분 유출됐다. 블루투스5.2 버전을 지원, 블루투스5.0 버전을 지원하는 '갤럭시버즈 프로'와 '갤럭시버즈+(플러스)'보다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충전 케이스를 활용하면 최대 28시간, 주변 소음을 차단해주는 액티브노이즈캔슬링(ANC)를 활성화한 상태에서는 최대 18시간 사용할 수 있다.

외신을 중심으로 예상된 가격은 약 150달러(약 17만원)로, ANC를 지원하는 전작들보다 다소 저렴하다. 업계는 갤럭시 버즈2의 성능이 고급형 '프로'에는 미치지 못하더라도 200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출시된다면 소비자들의 선택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무선 이어폰 출하량은 3억1000만대로 지난해보다 33%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 1분기 점유율은 애플이 26%로 1위, 샤오미(9%), 삼성전자(8%)가 그 뒤를 이었다.

갤럭시 버즈2는 오는 8월 11일 '갤럭시 언팩 2021' 행사에서 차세대 폴더블폰과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차세대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4 클래식 △갤럭시워치4 등 제품도 함께 공개가 예상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