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R, AI기반 링크드인 해외마케팅 서비스 출시

NPR 링크드인 해외마케팅 서비스 이미지.
NPR 링크드인 해외마케팅 서비스 이미지.

NPR(대표 윤영준)이 중국 시노피그룹, 유럽 애디션 어드바이저리와 함께 국내 기업을 위한 해외 온라인마케팅 서비스를 출시했다. 서비스는 링크드인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적은 예산으로 글로벌 기업 의사결정권자와 고객사가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출을 원하는 국내 기업은 서비스를 통해 권역·지역별 관련 담당자를 대상으로 영업자료를 전달한다. 이후 수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고객사는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최적 거래처를 찾는다. 글로벌 링크드인 페이지를 운영하는 고객사는 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지원 서비스를 지원받는다. 이 과정에서 AI 솔루션을 통해 자사 제품, 산업군에 적합한 고객을 찾을 수 있다. 초기 영업을 위한 네트워킹도 진행할 수 있다. 윤영준 NPR 대표는 “링크드인은 세계 시장에서 구인구직, 수출 영업, B2B 상품 검색 등에 쓰인다”며 “해외를 대상으로 브랜드 홍보와 직접 매출을 원하는 국내 기업에 최적 대안일 것”이라고 말했다.

NPR은 여러 디지털 미디어와 연계한 온·오프 통합홍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모터쇼, 부산국제광고제, 전자랜드, HDC신라면세점, 소다, 닥스 등의 소비재 유통 분야 기업의 홍보마케팅을 맡아왔다. 시노피그룹은 중국 본사, 미국과 러시아, 멕시코 등에 지사를 구축했다. 애디션 애드바이저리는 링크드인 기반 B2B 마케팅사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