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프로, '로즈 골드'는 이런 모습?

"후면 카메라 범프 더 두꺼워지고 크기도 커져"

애플이 내달 선보일 아이폰13(가칭) 시리즈 '로즈 골드' 색상으로 추정되는 이미지가 등장했다.

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21일(현지시간) '아이폰13 프로'의 프로토타입(시제품)으로 보이는 사진을 공개했다. 기기 후면과 전작 대비 커진 카메라 범프가 확인됐다.

사진 속 아이폰13 프로는 앞서 유출된 더미(실물 모형) 및 케이스와 일치하는 모습이다. 후면 카메라 범프가 더 두꺼워지고 크기도 커졌다. 업계는 카메라 성능 업그레이드에 따라 더 커진 후면 카메라가 튀어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카메라 범프 자체를 키웠다는 설명이다.

색상은 로즈 골드다. 다만 폰아레나는 "애플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색조보다 어둡다"며 "완전한 최종본으로 보이지는 않는다"고 평가했다. 아이폰13 프로와 프로맥스는 이 외에도 △블랙 △실버 △선셋 골드 등 색상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올가을 아이폰13 시리즈는 카메라 업그레이드에 초점을 맞춘다.

고급형 '프로' 모델은 초광각 렌즈에 자동 초점(AF, 오토포커스) 기능을 갖추며 아이폰12 프로맥스 전용이었던 '센서 시프트' 안정화 기술은 전 모델로 확장될 전망이다.

최근 외신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13 프로는 전문가용 '프로레스(ProRes)' 동영상 촬영, 인물에 초점을 맞추고 배경은 흐릿하게 처리하는 '시네마틱 비디오(Cinematic Video)' 등 다양한 영상 촬영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13 프로 '매트블랙' 색상 예상 렌더링. 사진=EverythingApplePro
아이폰13 프로 '매트블랙' 색상 예상 렌더링. 사진=EverythingApplePro

아이폰13 시리즈는 이 외에도 △노치 축소 △배터리 용량 증가 △A15 바이오닉 칩셋 △전 모델 라이다(LiDAR) 센서 탑재 △프로 모델 120Hz(헤르츠) 주사율 등 적용이 예상돼 기대를 모은다.

모델은 전작과 동일한 아이폰13, 아이폰13 미니,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맥스 등 4종으로 출시된다. 업계는 과거 애플 이벤트 일자를 고려, 애플이 새로운 아이폰을 오는 9월 셋째 주에 공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