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혈중산소포화도 측정 가능한 '화웨이밴드6' 출시... 6만6900원

화웨이밴드6
<화웨이밴드6>

화웨이가 스마트밴드 신제품 '화웨이밴드6'를 국내에 출시했다.

화웨이밴드6는 전작 대비 화면 영역을 148% 키운 1.47인치 아몰레드 풀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스트랩을 제외한 무게는 18g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심박수, 수면, 스트레스, 생리주기 추적 등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한다. 화웨이 스마트밴드 처음으로 혈중산소포화도(SpO2) 모니터링 기능도 적용됐다. 96가지 운동 모드에 대한 전문 피트니스 데이터 모니터링과 분석이 가능하다.

화웨이밴드6
<화웨이밴드6>

화웨이밴드6는 심박수 모니터링, 수면 모니터링 기능 등을 활성화한 상태로 최대 14일 동안 지속 사용할 수 있다. 고속 충전 기능을 활용, 5분 충전으로 이틀 동안 사용 가능하다.

화웨이 트루스캔(TruSeen)4.0 기술과 스마트 절전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24시간 혈중산소포화도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혈중산소포화도 수치가 낮아지면 알람을 통해 신속하게 조치를 취하고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 운동 능력에 대한 심층 분석 기능도 제공한다. 심박수 변화와 운동 데이터 등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심층 분석, 맞춤형 운동 방법을 제안한다.

화웨이밴드6
<화웨이밴드6>

화웨이밴드6는 그래파이트 블랙, 사쿠라 핑크, 포레스트 그린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스토어팜에서 예약 판매하며 가격은 6만6900원이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