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MCND, '에너제틱 하이틴돌의 미친 직진매력'

데뷔 2년차 신예그룹 MCND가 새로운 직진 하이틴 매력으로 팬들에게 다가선다.

31일 티오피미디어 아티스트 공식 유튜브채널에서는 MCND 미니3집 'THE EARTH: SECRET MISSION Chapter.1]' 온라인 쇼케이스가 열렸다.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이날 쇼케이스는 코미디언 유재필의 사회와 함께, △타이틀곡 Movin’(너에게로…) 무대 △기자 Q&A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7개월만에 돌아온 직진 하이틴돌' MCND 새 앨범 'THE EARTH: SECRET MISSION Chapter.1]'

MCND는 지난해 2월 첫 타이틀곡 ICE AGE로 데뷔한 캐슬제이·빅·민재·휘준·윈 등 5인조 구성의 보이그룹이다. 이들은 ICE AGE·SCHOOL AGE·EARTH AGE·MCND AGE 등 소위 'AGE' 시리즈와 함께 ICE AGE, 우당탕 등 대표곡들을 선보이며 미국 ‘페이퍼 매거진’선정 ‘2020 베스트 케이팝 송 40', 빌보드·아마존 등 글로벌 기록을 달성하며 주목도를 높여왔다.

새 앨범 'THE EARTH: SECRET MISSION Chapter.1]'는 지난 1월 MCND AGE 이후 7개월만의 컴백작이다.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이번 앨범은 Kepler1649c에서 지구로 도착한 MCND가 팬들과 만나기 위해 미션을 수행한다는 스토리라인과 함께, 친근한 팬소통을 나누며 팬들과 한 무대공간에서 호흡할 수 있는 날을 기대한다는 메시지를 품고 있다.

이는 코로나19 시국 속에서 활동해온 MCND 자신들은 물론, 같은 시기를 살고 있는 여러 대중의 답답한 마음을 대변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에너지를 불어넣겠다는 MCND의 의지를 읽히게 한다.

MCND 캐슬제이.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MCND 캐슬제이.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캐슬제이와 빅은 "AGE 시리즈 마무리와 함께 시작되는 새로운 시리즈의 첫 작품이다. 지구 곳곳의 숨겨진 미션을들 찾으며, 최종공간인 무대에서 팬들과 만나 즐겨보자라는 콘셉트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Movin’→REASON 6곡, 힙합은 직진이다' MCND 새 앨범 'THE EARTH: SECRET MISSION Chapter.1]'

앨범트랙은 총 6곡이다. 우선  ‘우리 사이를 가로막고 있는 방해물을 뛰어넘어 젬(GEM, 팬덤명)에게 가까이 다가가겠다’라는 메시지를 표현한 트랩 힙합곡 ‘Movin’(너에게로…)’이 타이틀곡으로 전면에 선다.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이어 △클래식 '고양이 춤' 샘플링과 함께 캐슬제이, 빅, 윈 등이 작사참여로 포인트를 더한 힙합곡 '고양이 춤(Cat Waltz)' △하이틴 컬러가 집중적으로 표현된 레트로 디스코펑크곡 'BowwowwoW' △일렉트로닉, 뭄바톤, 트랩 혼합의 장르구성과 함께 경쾌매력이 돋보이는 'H.B.C' △808베이스와 재지한 피아노의 그루브를 배경으로 국악 느낌을 가미한 '풍악을 울려' △강렬한 비트의 EDM/힙합곡이자, 데뷔 첫 영어곡인 REASON 등이 뒤를 받친다.

MCND멤버들은 "데뷔 전부터 연습해왔던 하이틴 감성의 BowwowwoW는 물론 직전 앨범 후속곡인 '아직 끝난거 아이다' 활동 당시 느꼈던 바를 가다듬은 '고양이 춤' 등 다양하게 준비했다. 타이틀곡 ‘Movin’(너에게로…)’부터 첫 영어곡 REASON에 이르기까지 팬들과 무대에서 함께 호흡하고 싶은 마음을 곳곳에 담았다"라고 말했다.

MCND 휘준.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MCND 휘준.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일상타파 경쾌함 더한 직진 팬사랑'  MCND 신곡 ‘Movin’(너에게로…)’

무대로 본 MCND 신곡 ‘Movin’(너에게로…)’은 답답한 일상을 벗어날 것을 제안하는 하이틴 소년들의 경쾌한 제안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독특한 리프와 다이내믹한 베이스 조화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화끈한 래핑과 날선 보컬색의 조화가 우선적으로 돋보였다.

MCND 민재.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MCND 민재.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또한 후렴브릿지 포인트를 지배하는 에너제틱톤과 전반적인 곡에서 펼쳐지는 속도감있고 경쾌한 흥매력은 역동적이면서도 다채롭게 펼쳐지는 안무동작들과 함께 MCND가 강조해온 강렬한 퍼포먼스 매력을 직접적으로 느끼게 했다.

캐슬제이는 "저희가 가장 잘 할 수 있고, 저희의 음악적 메시지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장르가 힙합과 퍼포먼스다. 그를 잘 담고 있는 것이 이번 타이틀곡"이라며 "작사하는데 있어서 '너에게로 가겠다', 즉 팬에게 가겠다라는 주제를 재치있고 멋진 톤으로 표현하고자 신경썼다"라고 말했다.

◇MCND "빌보드 비롯 국내외 차트 진입해서 MCND 더 많이 알리고 싶다"

MCND 빅.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MCND 빅.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전체적으로 MCND는 'THE EARTH: SECRET MISSION Chapter.1]'로 데뷔 1년6개월을 맞이한 신예 보이그룹으로서의 당찬 기백과 에너지를 바탕으로, 팬과 대중을 향한 그리움을 당당히 표현하며 앞으로 시작될 그룹의 새로운 자체시리즈로 소통을 거듭할 것을 다짐하는 듯 보였다.

민재는 "첫 시리즈 AGE를 끝내고 새롭게 시작하면서 퍼포먼스나 음악 부분의 성장은 물론 단합력을 더욱 단단히 갖추면서 더 많은 스토리와 메시지를 알릴 수 있는 힘을 갖게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빅은 "첫 영어곡 REASON을 비롯해 앨범 수록곡 전반에 팬들을 향한 애정과 열정을 표현한 저희의 세계관이 담겨있다"라며 "3단계로 변하는 후렴부분 '가보자고' 춤을 비롯한 다양한 포인트와 함께 저희의 무대와 음악을 더욱 집중해서 봐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MCND 윈.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MCND 윈.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캐슬제이는 "보컬친구들이나 래퍼라인들 각자가 여러 도전을 마무리해서 완성한 앨범이다. 이번 앨범을 통해 저희 MCND를 더 많이 알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윈은 "좀 큰 꿈일 수 있겠으나, 빌보드 비롯 국내외 차트 진입해서 MCND 더 많이 알리고 싶고,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MCND는 금일 오후 6시 'THE EARTH: SECRET MISSION Chapter.1]'를 발표, 신곡 Movin’(너에게로…)로 활동을 재개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