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진·이찬원·스트레이 키즈, 35주차 가온차트 부문별 정상…이무진 3주연속 3관왕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이무진·이찬원·스트레이 키즈가 8월말 음악대중의 마음을 강렬하게 흔든 대표 아티스트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35주차(8월22~28일) 가온차트 부문별 결과를 공개했다.

사진=쇼플레이 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쇼플레이 엔터테인먼트 제공>

공개된 바에 따르면 35주차 가온차트는 이무진의 강력한 역주행 행보가 거듭되는 가운데, '마라맛 음악 장인' 스트레이 키즈, 트로트계 재기발랄 대표 이찬원 등 신곡 주자들이 큰 활약을 펼쳤다.

이무진은 싱글곡 '신호등'으로 35주차 디지털·스트리밍·노래방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3주 연속 거듭된 역주행 행보로, 곡 자체가 지닌 감성매력이 가을로 접어드는 늦여름 분위기 속 대중취향과 함께 좀 더 확산되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볼 수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트레이 키즈는 약 1년만에 발표된 정규2집 NOEASY(노이지)로 앨범부문 1위를 차지했다. 神메뉴(신메뉴)·Back Door(백도어) 등 소위 '마라맛 음악' 장인으로 꼽히는 이들이 새 타이틀곡 '소리꾼'과 함께 한층 더 강렬하고 신선한 분위기를 선보이면서 대중의 관심을 집중시킨데 따른 결과로 보여진다. 이러한 결과값은 최근 출고량 110만장 기록으로까지 이어지며, 금주 앨범차트는 물론 한동안 다양한 형태로 회자될 것을 가늠케 한다.

사진=뉴에라프로젝트 제공
<사진=뉴에라프로젝트 제공>

이찬원은 신곡 '편의점'으로 다운로드·벨소리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미스터트롯 TOP7 출신의 막강한 팬덤기반과 함께 다양한 예능 속 재치매력으로 화제성을 띠는 그가 꼰대인턴 OST 이후 1년3개월만의 신보를 통해 본연의 음악매력을 진지하게 보여줬다는 측면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밖에 소셜차트 2.0 부문은 대표 콘텐츠 ‘Run BTS!(달려라 방탄)'을 비롯한 다양한 소통 콘텐츠를 선보이는 방탄소년단이 6개월(24주)째 1위를 지키고 있다. 금주 디지털차트 100위권 진입 신곡은 △이찬원 ‘편의점’ (30위) △Stray Kids (스트레이 키즈) ‘소리꾼’ (33위) △브레이브걸스 (Brave girls) ‘술버릇 (운전만해 그후)’ (51위) △로꼬 (LOCO) ‘이대로만 (Feat. 죠지)’ (94위) △이무진 ‘담아 갈게’ (99위)등이었다.

한편 가온차트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국내 공인음악차트로, 국내 주요 음악서비스 업체들의 온라인매출과 국내외 음반유통 판매량을 총 집계해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