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DRM 업그레이드로 설계도면 보호 지원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 주요 기능. 파수 제공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 주요 기능. 파수 제공

파수가 설계도면 보호를 지원하기 위해 엔터프라이즈 디알엠(DRM)을 업그레이드했다.

업그레이드된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은 캐드 애플리케이션(앱) 종류와 버전에 상관없이 DRM 기술을 포괄적으로 적용한다. 도면 파일이 유통되는 전 과정을 추적·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복잡한 협업, 원격근무 환경에서도 도면 파일을 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사용했는지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외부 업체와 문서 공유 효율도 높인다. 기존에 협력사는 문서가 전부 암호화되는 불편을 피하기 위해 PC를 내부용과 협업용으로 분리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이번 버전을 적용하면 전달받은 문서만 암호화 유지할 수 있다. 협력사에 전달된 문서와 도면 파일에 대해 원격으로 권한을 회수하거나 파기하는 등 실시간 권한 제어도 가능하다.

앞서 파수는 20만명 이상 근무하는 미국 제조업 그룹에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을 공급한 바 있다. 공급 당시 현지 경쟁 제품을 대체함으로써 글로벌 수준의 도면 보안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설계도면에는 기업 핵심 기술이 집약돼 유출 시 큰 피해가 발생하는데 외부 협업이 많은 제조업의 경우 강력한 보안뿐만 아니라 사용자 편의성도 중요하다”면서 “도면 파일 보안 시 기존 DRM 솔루션으로는 충족되지 않았던 사용성과 편리성을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이 제공,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성장 동력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