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고려대, AI 연구·인재양성 MOU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농협금융지주 이상래 부문장(왼쪽)과 고려대학교 조석주 산학협력단장이 지난 9일 서울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농협금융)
<농협금융지주 이상래 부문장(왼쪽)과 고려대학교 조석주 산학협력단장이 지난 9일 서울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농협금융)>

농협금융지주(회장 손병환)는 농협금융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추진을 위한 인공지능 공동연구와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고려대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금융서비스의 효과적 제공방안에 대해 공동 연구를 수행한다. 특히 농협금융이 전사 추진하는 '고객이 체감하는 All Digital 전환'을 위해 고객경험 제고에 방점을 두고 모범사례를 만들 계획이다.

고려대 빅데이터 기반 AI 전문 기술을 활용해 농협금융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 최신 연구 트랜드를 확보하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등 상호 관련 사업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상래 농협금융지주 디지털전략부문장은 “이번 협약으로 농협금융의 DT 추진이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이라며 “직원 업무 경험과 고려대 연구역량이 시너지를 발휘해 농협 고객에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