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고발사주' 대선 정치공작 중단해야

국민의힘이 대선 경선 유력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하 '고발사주'에 대해 정치공작이라 평하고 실체적 진실을 밝히겠다고 했다. 특히 의혹을 제보한 조성은 씨와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의 만남과 둘의 관계에 의혹을 제기하며 박 원장에 대한 조치를 요구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2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박지원 국정원장과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 조성은 씨의 관계는 매우 친밀하고 특수하다”며 “둘 사이의 커넥션이 '박지원 게이트'라 부를 수 있는 대형 게이트로 번질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밝혔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2일 국회에서 박지원 국정원장과 조성은 씨에 대해 기자회견을 했다. 국회사진기자단.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2일 국회에서 박지원 국정원장과 조성은 씨에 대해 기자회견을 했다. 국회사진기자단.

김 원내대표는 박 원장과 조 씨의 과거 당적과 활동, 보도사진, 페이스북 글 등을 제시하면 둘 사이의 특수관계를 강조했다. 지난달 11일 박 원장과 조 씨가 서울 소재 호텔 식당에서 만난 것에 대해서도 해명을 요구하며 조 씨의 국정원 내방 사실 여부도 확인해 줄 것을 촉구했다.

같은 날 허은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박 원장이 제보자 조 씨를 의혹 보도 직전에 호텔 식당에서 만난 일은 분명 본분을 망각한 행위”라며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은 이제 수사 대상”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으로 문재인 대통령이 신속한 조치에 나설 것을 요청했다.

김 원내대표는 “대선을 앞둔 시점에 야권을 향한 이런 공작이 어디에서 누구에 의해 주도돼 진행되는지 실체적 진실을 밝히겠다”며 “관권 선거, 선거 공작은 발붙이지 못하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