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보호종료청소년 장학금 지원사업 시작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왼쪽)이 봅슬레이 국가대표 강한 선수를 보호종료청소년 SOS장학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왼쪽)이 봅슬레이 국가대표 강한 선수를 보호종료청소년 SOS장학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KT스카이라이프가 '스카이라이프 보호종료청소년 SOS 장학금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보호종료청소년은 공동 양육시설이나 아동 보호시설 등에서 보호를 받다가 현행 아동복지법에 따라 만 18세가 되면 의무적으로 보호시설에서 퇴소하는 청소년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1호 신청자이자 첫 지원대상인 봅슬레이 국가대표 강한 선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SOS 장학금을 전달했다. 보호종료청소년이 자립할 수 있도록 KT그룹 희망나눔재단과 11월 5일까지 지원 신청을 받는다. 월 단위로 지원대상자를 선발해 학자금이나 생활자금, 치료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SOS 장학금을 후원한다. 지원금액은 지원대상자 상황을 고려해 200만원에서 최대 400만원까지다.

KT스카이라이프는 사업 첫 달인 8월 신청한 12명 중 지원대상 9명을 선정했다. 9월에는 10일까지 20명 넘게 신청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이후에도 해당 장학금 사업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보호종료청소년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좌절하지 않도록 도울 수 있어 기쁘고 우리가 강 선수에게 도움을 준다기보다 강 선수가 우리에게 영감을 준다”며 “보호종료청소년이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안정적으로 자리잡도록 SOS 장학사업으로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홍보대사 강한 선수는 “많은 사람이 보호종료청소년 어려움을 함께할 수 있는 그날까지 성심을 다해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홍보대사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