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K-컬처 페스티벌 '케이콘택트 시즌5' 시작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 라인업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 라인업>

글로벌 K-컬처 페스티벌 '케이콘택트' 시즌5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가 18일 막을 올렸다.

케이콘택트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급격히 변화한 세계 공연 시장에 발맞춰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넘나드는 기획으로 세계 K팝 팬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CJ ENM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비교 불가능한 연출과 MZ세대 맞춤형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26일까지 진행되는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는 증강현실(AR) 테크닉을 극대화한 연출과 완성도 높은 무대 구현으로 대한민국 케이콘 아레나와 세계 7개 지역 K팝 팬을 실시간으로 연계하는 생중계 콘셉트 쇼를 인터랙티브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글로벌 K팝 열풍 초석을 다진 아티스트부터 글로벌 데뷔 루키까지 총 26팀 아티스트가 출연한다. '프로듀스 101 재팬 시즌2'에서 탄생한 11명 글로벌 보이그룹 INI도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에 합류했다. INI는 26일 세계 K팝 팬에게 데뷔곡을 최초 공개한다. 일본 현지 '케이콘 월드 프리미어' 무대에 서는 JO1, OWV, 엔진 등 토크와 콘서트도 이어진다.

Mnet '걸스플래닛999' '스트릿 우먼 파이터' 스페셜 스테이지도 마련됐다. 걸스플래닛999 참가자 시그널송 'O.O.O(Over&Over&Over)' 스테이지가 19일 공개된다. K-댄스 열풍을 불러일으키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 크루 스페셜 스테이지는 25일 시청할 수 있다.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에는 밋앤그릿, 팬 리퀘스트 스테이지, 팬 피처링 등 인터랙션 경험을 강화한 콘텐츠도 마련됐다. 아티스트와 팬 간 소통은 물론, K-푸드와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케이콘택트는 비대면 언택트를 넘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본격적인 O4O(Online for Offline) 플랫폼으로 진화, K-컬처 페스티벌로 위상을 높일 예정이다.

케이콘택트 시즌5는 국내에서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 필리핀에서 스마트 기가플레이를 통해 독점 공개된다. 해외 팬은 케이콘 오피셜·Mnet K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일본에서는 티켓피아에서 볼 수 있다.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 스페셜 스테이지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 스페셜 스테이지>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