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 모빌리티 소재 회사 도약…2025년 기업가치 30조 성장

이완재 SKC 사장은 24일 열린 SKC 인베스터 데이에서 2025년 기업가치 30조 글로벌 모빌리티 소재회사로 비상하겠다고 밝혔다.
이완재 SKC 사장은 24일 열린 SKC 인베스터 데이에서 2025년 기업가치 30조 글로벌 모빌리티 소재회사로 비상하겠다고 밝혔다.

SKC가 2025년까지 반도체, 배터리 등 모빌리티 소재 중심으로 사업구조 전환을 완성하고 글로벌 모빌리티 소재 회사로 도약한다.

이완재 SKC 사장은 24일 열린 'SKC 인베스터 데이'에서 향후 5년간 성장 전략을 담은 파이낸셜 스토리 '프라미스 앤 딥체인지' 전략을 공개하고 2025년 기업가치 30조원 규모의 '글로벌 넘버원 모빌리티 소재사'로 비상하겠다고 선언했다.

2025년 반도체, 배터리 소재에서 이익의 80% 이상을 창출하는 등 사업구조를 모빌리티 소재 중심으로 바꿔나간다.

우선 배터리 소재 사업에 집중한다. 동박 사업은 말레이시아 5만톤, 유럽 10만톤, 미국 5만톤 등 증설 투자로 생산 규모를 총 25만톤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SKC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 점유율 35% 이상의 압도적 1위 플레이어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소재 포트폴리오도 확대한다. 실리콘 음극재, 하이니켈 양극재 등 배터리 성능을 대폭 개선하는 신규 소재 사업에 진출한다. SKC는 글로벌 톱수준의 실리콘 기술을 가진 회사와 협력해 음극재 기술을 확보하고 핵심 사업으로 키워나간다. 양극재는 글로벌 기업과 협력해 사업화를 추진한다. 2025년 동박 등 배터리 소재 사업 매출을 현재 10배인 4조원 규모로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반도체 소재 사업은 신규 하이테크 제품으로 확장한다. 기존 CMP 패드, 블랭크마스크 사업 본격화와 함께 세계 최초로 개발한 '하이퍼포먼스 컴퓨팅용 글라스 기판'을 신성장동력으로 키운다. 이를 통해 전체 반도체 소재사업 매출을 2025년까지 2조원 이상으로 확대해 나간다.

SKC가 친환경 소재 사업도 확장한다. 기존 필름, 화학 사업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중심으로 업그레이드한다. 화학은 친환경 공법 PO로 만든 고부가 PG와 바이오 폴리올을 확대하고 필름사업은 친환경, 첨단 IT소재를 강화한다. 생분해 신소재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PLA, PBAT 등 생분해 소재 기술력에 석회석 라이멕스 기술을 결합한다.

이완재 SKC 사장은 “'글로벌 메이저 소재 솔루션 마케터'를 지향점으로 삼아 고객 가치를 증대하고 이해 관계자와 함께 지속 가능한 가치로 세상을 바꾸는 회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김지웅기자 jw031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