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매장에 현대차 '캐스퍼' 전시한다

모델들이 29일 경기도 부천시 홈플러스 부천상동점에 마련된 현대자동차 캐스퍼 쇼룸에 전시된 현대자동차의 엔트리 SUV 신차 캐스퍼를 살펴보고 있다.
모델들이 29일 경기도 부천시 홈플러스 부천상동점에 마련된 현대자동차 캐스퍼 쇼룸에 전시된 현대자동차의 엔트리 SUV 신차 캐스퍼를 살펴보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경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캐스퍼'가 홈플러스 매장에 전시된다.

홈플러스는 부천상동점과 간석점, 김해점, 전주효자점 등 4개 점포에 '현대자동차 캐스퍼 쇼룸'을 꾸리고 엔트리 SUV 신차 '캐스퍼'를 전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캐스퍼는 현대차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 엔트리 SUV다. 광주형 일자리 첫 모델로 지난 14일 사전계약 접수를 시작해 열흘 만에 약 2만5000대가 사전 계약됐다.

현대차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차량인 만큼, 실제 차량의 외관과 내부 모습을 확인하려는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홈플러스는 젊은 고객들의 오프라인 대형마트 방문을 유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집객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캐스퍼' 차량 실물은 정식 출시 첫날인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운영되는 전국 29개 전시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데, 그 중 4곳이 홈플러스 매장이다. 내년 3월까지 6개월간 운영되는 홈플러스의 현대차 쇼룸은 부천상동점 1층 센트럴파크와 간석점·김해점 2층 행사장, 전주효자점은 1층 고객출입구 옆에 조성된다.

고영선 홈플러스 Mall 사업부문장 상무는 “쇼핑 기반 신사업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대형마트를 고객과 생활을 공유하고 체험하는 장소로 조성해 다양한 연령대 고객이 오프라인 대형마트를 방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