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넥트, 유니버스 통해 'AB6IX' 컴백 쇼케이스 성료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AB6IX(에이비식스) 컴백 쇼케이스 이미지_
<AB6IX(에이비식스) 컴백 쇼케이스 이미지_>

온택트 공연 라이브 스트리밍 기업 라이브커넥트가 유니버스(UNIVERSE)를 통해 진행된 그룹 '에이비식스(AB6IX)' 컴백 쇼케이스 라이브 중계를 지난 27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AB6IX(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는 지난 2년간의 쉼 없는 여정을 통해 성장한 결과를 증명할 수 있는 두 번째 정규 앨범 'MO' COMPLETE(모어 컴플릿)'을 공개했다.

'AB6IX'의 두 번째 정규 앨범 'MO' COMPLETE'은 지난 27일 오후 6시에 전격 발매됐다. 발매 후 오후 7시에는 생중계된 컴백 쇼케이스를 통해 신곡 'CHERRY'의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활동을 시작했다.

AB6IX의 새 앨범 'MO' COMPLETE'은 데뷔 앨범 'B:COMPLETE'을 잇는 2부작 연작 앨범의 마지막 작품으로 그 동안 시도해 온 다양한 음악적 접근들을 모아 오롯이 AB6IX만의 스타일로 앨범을 완성시키며 더 완전해진 모습을 입증했다.

2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인 만큼 10개의 트랙으로 풍성하게 채운 이번 앨범 'MO' COMPLETE'은 힙합, 알앤비, 펑크 팝, 딥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로 AB6IX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번에도 어김없이 네 명의 멤버 모두가 곡 작업에 적극 참여하며 완성형 아티스트돌 면모를 여실히 드러냈다.

타이틀곡 'CHERRY'는 이루고자 하는 꿈이나 좋아하는 대상을 체리에 비유한 재미있는 가사가 돋보이는 신나는 펑크 팝 곡이다. 만능 작곡돌 이대휘와 브랜뉴뮤직의 뉴웨이브 프로듀서 온더로드(On the road)가 함께 작업하고 박우진이 랩 메이킹까지 얹어 곡의 분위기를 살렸다. 이에 발매 전부터 글로벌 케이팝 팬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AB6IX 멤버 전웅은 “약 2년 만에 두 번째 정규로 컴백을 하는 AB6IX의 음악을 많은 분들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며 “요즘 코로나로 인해 서로 만나지 못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지만 다시 직접 만나는 날까지 건강하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신희용 라이브커넥트 대표는 “최근 글로벌 팬덤 플랫폼인 '유니버스'와 협업을 강화해 팬파티, 아이돌라이브 방송 등 '유니버스'의 다양한 라이브 콘텐츠 서비스의 고객경험 가치를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작년 4월 창업한 라이브커넥트는 국내의 대표적인 온택트 라이브 스트리밍 전문 스타트업이다. 아이즈원, 더보이즈, 강다니엘, 27회 드림콘서트 등 다수의 대형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온택트 콘서트에 대한 안정적 송출 레퍼런스와 멀티시점 감상이 가능한 멀티뷰, 언어별 라이브 자막, 아티스트와의 채팅 서비스 등 온택트 공연에 특화된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AB6IX(에이비식스) 컴백 쇼케이스 생방송 장면. 유니버스 제공.
<AB6IX(에이비식스) 컴백 쇼케이스 생방송 장면. 유니버스 제공.>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