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쇼TV] "KT AI 보이스봇 섹터별 적용 방안 및 사례 소개" 10월 27일 웨비나 생방송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올쇼TV] "KT AI 보이스봇 섹터별 적용 방안 및 사례 소개" 10월 27일 웨비나 생방송

KT는 10월 27일(수) 오후 3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KT AI 보이스봇 섹터별 적용 방안 및 사례 소개'를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시스템 음성을 통해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에 그쳐왔던 고객센터의 안내멘트가 최근 AI 음성인식 기술의 발전으로 양방향 대화가 가능한 AI 보이스봇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제는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보이스봇이 먼저 전화를 받아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낼 수 있으며, 간단한 상담은 스스로 해내기도 한다. 대민 업무가 많은 지자체에서는 보이스봇이 대신 필요한 곳에 전화를 걸기도 하고 일손이 바쁜 레스토랑에서는 보이스봇이 직접 고객 전화를 받아 예약을 받아주기도 한다.

KT는 이처럼 보이스봇을 활용해 비대면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AI보이스봇이 고객의 문의 전화를 응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날 웨비나에선 KT의 보이스봇과 도입 방법을 소개한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819)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