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 봉사

세븐일레븐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세븐일레븐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2주간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전국 조손세대 위탁 가정을 대상으로 도배 및 장판교체, 주방수리, 전기공사 등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8월 롯데장학재단과 아동권리보장원의 협업을 통해 '2021년 위탁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시작했으며 이번에 세븐일레븐이 동참하게 됐다.

세븐일레븐은 조손가정 아동의 쾌적한 주거환경 마련 및 후원을 위해 전국 7개 지사에서 60여명 임직원이 함께한다. 서울 마포구를 시작으로 경기, 강원, 대구·경북, 부산, 전남, 제주까지 총 10여 가구에 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해당 행사에 참여하는 임직원은 주거환경 공사가 진행 중인 가정에 방문해 청소 및 뒷정리, 가구이동, 페인트 작업, 말벗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세븐일레븐에서 마련한 선물 꾸러미도 전달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PB 롤티슈 24롤을 비롯해 각종 생필품, 간식, 음료, 베이커리 등으로 구성했다. 11월에는 이번에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한 가구들을 포함한 아동권리보장원에서 선정한 100개 가구에 문구류와 간식 등 1000만원 상당 물품을 후원할 계획이다.

장아름 세븐일레븐 사회공헌 선임책임은 “자라나는 아이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한 뜻깊은 행사에 임직원이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ESG 경영에 앞장서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