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한국품질만족지수' 렌터카 부문 1위...차량 관리·계약 편의성↑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SK렌터카, '한국품질만족지수' 렌터카 부문 1위...차량 관리·계약 편의성↑

SK렌터카가 소비자, 전문가로부터 장·단기 렌터카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SK렌터카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 렌터카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란 한국표준협회(KSA)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서비스에 대한 특성과 고객의 만족도를 반영해 공동 개발한 품질 측정 모델이다.

해당 기업의 제품·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사용 품질 6개 항목(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과 감성 품질 3개 항목(이미지, 인지성, 신규성) 등을 평가받는다.

SK렌터카는 지난 2011년부터 올해까지 렌터카 부문 1위를 총 6번 달성했다. 특히 올해 수상에선 성능과 신뢰성, 접근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렌터카는 고객별 특성에 맞춘 차량 관리 솔루션 '스마트링크'를 SK그룹사를 포함한 다수의 기업과 공공기관에 제공하며 기술력과 성능을 인정받았다. 차량관리, 차량공유, 플릿스케줄러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출시 4년차로 현재 330여개사 2만2000대 이상 차량이 사용하고 있다.

또 지난 5월 출시한 신차 장기렌터카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 'SK렌터카 다이렉트'는 3분 내 차량 견적부터 계약까지 끝낼 수 있어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성능, 신뢰성, 접근성 측면에서 고객과 전문가들에 호평을 얻어 1위를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부단한 노력으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