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호남권 통합 테크비즈파트너링 개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은 호남권 3개 특구 공공기술 이전·출자를 위해 25~28일까지 4일간 '2021년 호남권 통합 유망기술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호남지역 공공연구기관이 보유한 사업화유망기술을 수요기업에게 소개하고 기술이전 등 기술사업화를 활성화하자는 취지로 공동 추진한다. 연구개발특구가 발굴하고 선별한 사업화유망기술에 대해 오프라인 기술상담회와 온라인 기술설명회를 병행해 개최한다.

오프라인 상담회는 기술보유기관과 직접 기술이전 상담을 진행한다. 25~28일 전북테크비즈센터 2층 비즈카페에서 열린다.

호남권 통합 테크비즈파트너링 포스터.
호남권 통합 테크비즈파트너링 포스터.

온라인 설명회는 연구자가 직접 기술을 소개하고 패널들이 기술의 시장과 권리·사업성에 대해 토의를 진행한다. 27일 네이버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된다.

전북, 광주, 군산 특구가 발굴·선별한 사업화 유망기술은 △농·생명융합 △융·복합소재부품 △융·복합미래수송 분야와 지속가능한 발전과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탄소중립·ESG 분야 119건이 있다.

기술수요자와 기술보유기관이 1:1 기술이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기술수요자와 기술보유기관이 1:1 기술이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재단은 사전에 사업화유망 기술을 공개해 기업의 상담접수 및 기술매칭을 진행했다. 13개 공공연구기관과 60여개 수요기업 간 90여건의 1:1 기술 매칭상담을 할 예정이다. 매칭상담이 이뤄진 기술은 향후 기술이전과 비즈니스모델(BM)제작을 지원하고 차년도 기술사업화 역량강화를 위한 연구개발 과제로 연계하여 사업화를 지원한다.

강병삼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연구개발특구 혁신기관들의 기술력을 지역기업에 연계해 기업의 기술경쟁력을 한 층 더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