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쇼TV] 클라우드 혁신을 위한 MSA, IBM M2M과 Unipoint UMA로 완벽해지다!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올쇼TV] 클라우드 혁신을 위한 MSA, IBM M2M과 Unipoint UMA로 완벽해지다!

유니포인트는 12월 1일(수) 오전 10시 30분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클라우드 혁신을 위한 MSA, IBM M2M과 Unipoint UMA로 완벽해지다'를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아직까지도 기업들의 IT 시스템의 20%만이 클라우드 상에 존재하며, 80%에 달하는 온프레미스 상의 기존 애플리케이션은 아직 클라우드에 맞게 현대화되지 못한 상황이다.

급변하는 시장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의 현대화는 필수적이지만, 근본적인 대책은 마이크로서비스로의 재구조화이다. 하지만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마이크로서비스로 나누는 것은 매우 어렵다. 기존 코드를 분석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이해도와 분석 능력이 필요하고, 반복적인 수작업이 많아 때로는 아키텍처의 자체의 재구성이나 재구현이 필요하기도 하다.

이번 세션의 주제인 IBM의 AI 기반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도구인 M2M(Mono to Micro)과 Unipoint UMA를 통해 보다 쉽고, 더욱 빠르게 MSA 전환을 자동화하고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진화할 수 있다. 더불어 UNIPOINT UMA를 활용하면 분석 및 파티셔닝에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여 MSA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이번 웨비나에선 빠르고 쉬운 MSA 전환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84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