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빗팩토리, 시리즈 B 100억원 투자 유치 성공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정윤호(왼쪽), 이동익 해빗팩토리 공동대표
<정윤호(왼쪽), 이동익 해빗팩토리 공동대표>

핀테크 스타트업 해빗팩토리는 지난 8월 75억원 투자 유치에 이어 최근 25억원을 추가로 유치해 시리즈B 100억원 투자 유치를 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빗팩토리에 따르면 이번 투자에는 디지털헬스케어 전문 투자사 인사이트에퀴티파트너스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해빗팩토리는 보험 분석, 보험금 청구, 상담까지 가능한 원스톱 보험 관리 애플리케이션(앱) '시그널플래너' 외 약 7만명 이상 보험설계사들이 사용하는 '시그널플래너 설계사용' '시그널가계부' 등을 각각 서비스하는 업체다.

올해 초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자 본허가를 획득했고 내년 초 관련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KB생명, AIA생명, 비씨카드, KB캐피탈 등과 업무 협력을 비롯 다양한 업종, 분야 여러 기업과 전략적 제휴도 확대하고 있다.

해빗팩토리는 신규 투자 자금을 통해 보험 관련 서비스 고도화와 대출, 연금 등 금융 영역 확대와 이를 위한 인력 채용, 마케팅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동익,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기반 기술과 데이터 분석 역량을 더욱 고도화하고 보험이 유통되는 방식을 완벽히 바꿀 계획”이라며 “가장 어려운 보험부터 시작해서 다른 금융 상품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