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쇼TV] "멀티 클라우드와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플랫폼 구축 방안" 12월 7일 웨비나 생방송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올쇼TV] "멀티 클라우드와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플랫폼 구축 방안" 12월 7일 웨비나 생방송

오늘날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대에서는 기존의 애플리케이션이나 컨테이너화 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야 한다. 개발자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면서 시장 요구 사항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하지만, 실제로 워크로드 가용성과 내외부 규제 등의 다양한 제약 조건으로 쉽지 않다.

VMware Cloud Foundation은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 보안 및 클라우드 관리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정의 서비스의 완벽한 조합을 제공하므로 기존 또는 최신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대응력 및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 이러한 VMware Cloud Foundation 플랫폼 위에서 VMware Tanzu가 제공하는 통합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을 통해 가상머신과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에서 성능, 복원력, 가용성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퍼블릭과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배포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본 웨비나에서는 가상머신을 관리하고 컨테이너를 조정하는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인 VMware Cloud Foundation을 활용하여 Kubernetes를 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한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86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