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프리미엄 빌트인 정수기 '코웨이 노블 정수기 빌트인' 선보여

코웨이, 프리미엄 빌트인 정수기 '코웨이 노블 정수기 빌트인' 선보여

코웨이가 프리미엄 빌트인 정수기 '코웨이 노블 정수기 빌트인'을 선보여 주목된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빌트인 정수기 원조기업으로 불리는 코웨이가 10여년 만에 빌트인 타입의 정수기를 선보이며 국내 빌트인 정수기 시장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 빌트인은 기존 빌트인 정수기와 완전히 다른 디자인과 기능을 장착했다. 제품은 기존 정수기 제품처럼 물이 나오는 추출 파우셋이 바로 보이지 않는다. 이는 코웨이가 국내 정수기 최초로 선보인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술을 통해 파우셋까지 빌트인 된 완벽한 빌트인을 구현하면서 이뤄냈다.

스마트 모션 파우셋은 평소에는 파우셋이 제품 내부에 숨겨져 있고 사용 시에만 파우셋이 노출된다. 이를 통해 노블 정수기 빌트인은 콤팩트한 사이즈와 미니멀한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또 외부에 설치되는 출수부 사이즈가 가로 5.6cm, 세로 8.9cm에 불과해 좁은 조리대 공간을 넓고 편리하게 활용하게 해준다. 이 출수부는 원하는 방향으로 180도까지 회전이 가능해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에 맞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싱크대 하부에 설치되는 정수기 본체 사이즈도 최소화했다. 본체 가로폭이 16.4cm에 불과해 정수기가 설치된 싱크대 하부 공간도 여유롭게 활용 가능하다.

특히 노블 빌트인 정수기는 수전으로부터 최장 25m까지 설치가 가능해 주방 어느 장소든 원하는 위치에 설치 가능하다.

위생 케어와 스마트한 제품 관리로 소비자 편의성도 향상했다.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을 통해 평상시 파우셋의 외부 오염을 사전에 차단하는 동시에 UV 살균기능을 적용했다. 3일마다 전기 분해수를 생성해 파우셋부터 모든 유로를 알아서 관리하는 스마트 올케어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이 적용됐다. 기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을 안내해 준다. 코웨이 IoCare 앱을 통한 제품 조작이 가능하다.

관리방법은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방문 관리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6개월마다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필터 교체부터 살균 케어까지 전문적으로 관리해준다. 자가 관리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6개월 마다 필터와 자가 관리 키트를 배송해 준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정수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제품”이라며 “빌트인 정수기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며 프리미엄 정수기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