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랜, 새 싱글 '욕심' 26일 발표…적재 지원사격, '기타선율의 겨울 재즈발라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신예 싱어송라이터 오아랜(or&)이 기타선율에 비친 겨울 발라드로 대중의 마음에 더 깊이 녹아든다.

오아랜은 지난 24일 공식 SNS를 통해 라이브방송을 진행, 새 디지털 싱글 '욕심'이 오는 26일 정오 공개된다고 밝혔다.

오아랜, 새 싱글 '욕심' 26일 발표…적재 지원사격, '기타선율의 겨울 재즈발라드'

오아랜은 '누구나' 좋아하고(&), '누군가' 좋아하는(or) 이라는 뜻의 합성어로 된 예명과 함께,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음악을 하고 싶다는 포부를 지닌 신예 싱어송라이터다.

그녀는 다양한 밴드신에서의 키보디스트 활약과 함께, 허스키한 보컬로 전해지는 진하면서도 산뜻한 음악매력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새 싱글 '욕심'은 지난달 24일 발표된 '들려' 이후 한 달만에 발표되는 오아랜의 자작곡으로, '욕심없는 듯한 겉모습이지만, 사랑받고 싶은 욕심을 지닌 여자의 마음'을 표현한다.

특히 싱어송라이터 겸 기타리스트 적재의 기타세션을 배경으로 따뜻함과 쓸쓸함을 아우르는 오아랜 특유의 재지한 보컬이 어우러진 작품으로, 피아노-보컬의 심플조합으로 펼쳐졌던 '들려'와는 또 다른 감성을 느끼게할 전망이다.

오아랜, 새 싱글 '욕심' 26일 발표…적재 지원사격, '기타선율의 겨울 재즈발라드'

또 함께 공개될 뮤비는 오아랜이 직접 출연, 잔잔하면서도 깊게 녹아드는 곡 분위기를 배가하는 한편 노래에 담긴 그녀의 진심어린 감성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아랜은 "오는 26일 정오 신곡 '욕심'이 공개된다. 적재님의 기타연주와 함께 더욱 좋은 노래로 완성됐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며 "늘 위로하고 싶은 마음으로 곡을 쓰고, 노래하고, 연주한다. 앞으로도 그러한 모습 이어갈테니 잘 지켜봐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아랜 새 싱글 '욕심'은 오는 26일 정오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