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다 팔렸어?”...테슬라, ‘어린이용 전기 바이크’ 출시

2019년 사이버트럭(Cybertruck)과 함께 공개한 4륜 전기바이크 ‘사이버쿼드(Cyberquad)’가 어린이용 ATV로 먼저 나왔다.

테슬라가 2일(현지시각) 미국에서 어린이용 장난감 전기 바이크 ‘사이버쿼드 포 키즈’를 1900달러(약 224만원)에 출시했다. 하루도 되지 않아 어린이용 사이버쿼드는 매진된 상태다.

테슬라는 2년 전 전기 픽업트럭 사이버트럭과 전기 바이크 사이버쿼드를 출시하겠다고 발표했으나 두 제품 모두 아직까지 양산되지 않았다. 사이버트럭에 대한 기대감이 다소 식은 가운데 어린이용 사이버쿼드가 깜짝 발표되며 대중의 관심이 쏠렸다.

사이버트럭의 디자인을 계승한 어린이용 사이버쿼드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24킬로미터를 주행할 수 있는 어린이용 전기 바이크다. 8세 이상 어린이가 이용할 수 있으며 차체는 68kg이다. 속력은 시속 8킬로미터, 16킬로미터, 후진 전용 8킬로미터로 설정할 수 있다. 배터리 완충에는 최대 5시간이 소요된다.

테슬라는 상품 페이지에서 “어린이용 사이버쿼드는 사이버 펑크 스타일의 금속 프레임, 쿠션 시트 및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와 LED 라이트 바를 갖춘 조절식 서스펜션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영상에서는 작은 어린이용 사이버쿼드 뿐만 아니라 풀 사이즈 버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일부 팬들은 깜짝 발표된 어린이용처럼 돌연 풀 사이즈 사이버쿼드를 출시하는 것 아니냐고 추측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