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콘텐츠·솔루션부문-창의적 아이디어 평가

2021 하반기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 콘텐츠·솔루션 부문 평가는 콘텐츠·솔루션의 독창성과 차별성, 서비스 목적 부합성과 필요성에 주안점을 뒀다. 매출과 수상 성과, 신규 시장 진출과 성장 가능성, 국내외 전시마케팅 참가 등 홍보 효과도 평가 항목에 포함됐다.

올림플랫닛은 3D 360도 이미지를 표준화해 자동 추출 후 가상공간 콘텐츠로 변환시키는 웹기반의 버추얼 공간 패키징 솔루션(엘리펙스 버추얼 스튜디오) 등을 개발했다.
<올림플랫닛은 3D 360도 이미지를 표준화해 자동 추출 후 가상공간 콘텐츠로 변환시키는 웹기반의 버추얼 공간 패키징 솔루션(엘리펙스 버추얼 스튜디오) 등을 개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은 올림플래닛은 3차원(3D) 360도 이미지를 표준화해 자동 추출 이후 가상공간 콘텐츠로 변환시키는 웹기반의 버추얼 공간 패키징 솔루션(엘리펙스 버추얼 스튜디오), 서비스 이용자가 웹·모바일 등 제약없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클라우드 기반 가상공간 운영 인프라 솔루션(엘리펙스 버추얼 공간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기업용(B2B) 메타버스 시장에 최적화된 3D 가상공간 표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건설부동산, B2B 마케팅, 전시, 커머스 영역의 다양한 산업의 메타버스를 구축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했다.

티랩스는 TeeVR 솔루션, 티스캐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티랩스는 TeeVR 솔루션, 티스캐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티랩스는 'TeeVR 솔루션'과 '티스캐너' 우수성을 인정받아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TeeVR 솔루션은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실내·외부를 초정밀 라이다로 스캔, 세계 최고 수준의 정밀도로 현실과 똑같은 '디지털 트윈 실감 모델링'을 가능하도록 해준다.

티스캐너는 약 5000㎡ 공간을 1~2시간 가량에 스캔할 수 있는 주행형 로봇스캐너를 비롯해 백팩, 핸드헬드 등 다양한 형태의 초정밀 LiDAR 스캐너로 구성된다. 공간 상황이나 성격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스캐닝을 진행, 고객에게 맞춤형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

글로브포인트의 메타버스 교육플랫폼 VRWARE는 국내 초중고교 학생들과 교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3D 가상현실공간이다.
<글로브포인트의 메타버스 교육플랫폼 VRWARE는 국내 초중고교 학생들과 교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3D 가상현실공간이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장상은 받은 글로브포인트의 메타버스 교육플랫폼 'VRWARE'는 국내 초·중·고교 학생과 교사가 가장 선호하는 '3D 가상현실공간'이다. VRWARE 메타버스 플랫폼에는 접속자가 제작한 2만 5000개 실감 콘텐츠가 있다. 타인이 만든 콘텐츠를 혼자 즐기던 방식에서 벗어나 직접 만든 콘텐츠를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다

글로브포인트는 VRWARE 솔루션을 교육서비스 VRWARE에듀스쿨을 통해 제공, 누구나 쉽게 3D 가상현실 공간에 접속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소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