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자산매니저' 오픈

롯데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자산매니저' 오픈

롯데카드(대표 조좌진)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자산매니저'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자산매니저는 고객 자산과 지출 분석, 맞춤 카드·보험·대출 상품 추천, 고객 소비패턴 기반 개인화 콘텐츠 추천 등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 자산관리를 돕는다.

롯데카드 디지로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자산관리'와 '맞춤 금융 상품' 두 가지 카테고리로 손쉽게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자산관리는 △계좌·예금, 투자, 연금, 보험, 대출, 카드 등 흩어진 자산 정보를 모아서 조회할 수 있는 '내 자산' △카드결제·계좌이체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지출내역'으로 구성된다.

맞춤 금융 상품은 △소비패턴에 최적화된 카드를 찾아주는 '카드 추천 서비스' △고객이 보유한 보험 상품 혜택을 진단하고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보험 보장 분석 서비스' △여러 대출 상품 금리를 조회·비교할 수 있는 '금리비교 서비스'로 마련됐다.

이 밖에 자산매니저 메인화면 내 피드를 통해서도 고객 소비패턴을 활용한 다양한 개인화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카드는 향후 자산매니저를 통해 금융 상품 외에도 쇼핑, 여행 등 다양한 생활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큐레이팅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자산매니저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밀착 자산 및 지출 관리 서비스로 고객들이 더 현명하고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카드는 이번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3월 31일까지 자산매니저 가입 후 자산을 2개 이상 연동하고 이벤트 응모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