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내달 10일 첫 테크 컨퍼런스 개최

카카오모빌리티, 내달 10일 첫 테크 컨퍼런스 개최

카카오모빌리티는 내달 10일 첫 테크 컨퍼런스 '넥스트 모빌리티: 네모(NEMO) 2022'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행사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오프라인 참석 신청은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고, 온라인 비대면 생중계도 병행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네모 2022를 통해 택시 호출, 길안내 등 이동의 과정을 지원하는 서비스로만 제한적으로 인식돼 온 모빌리티가 기술 집약적 산업으로서 무한 확장하고 있음을 조명한다.

모빌리티 영역에서 기술 혁신을 이끌고 있는 LG, 삼성전자, GS리테일 등 국내 대기업과 함께 우아한형제들, 오토노머스에이투지, 토르드라이브, 번개장터 등 국내 대표 플랫폼 기업과 기술 스타트업이 대거 참여한다.

또 미국 자율주행 업체 '오로라'와 독일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전문업체 '볼로콥터' 등도 참여해 급변하는 모빌리티 패러다임을 소개한다.

패널토론에는 유승일 카카오모빌리티 최고기술책임자(CTO)와 크리스 엄슨 오로라 최고경영자(CEO), 플로리안 로이터 볼로콥터 CEO, 박일평 LG 사이언스파크 대표 등이 참석한다.

모빌리티 기술이 총망라된 기술 세션도 마련했다.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기반 기술 등을 소개하는 총 16개 발표를 진행한다. 자율주행차를 비롯한 모빌리티 기술 전시도 준비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는 글로벌 테크 리딩 기업들과 함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장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