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1월 4주 CPI 발표…'그 해 우리는' 등 인기

힐링로맨스 '그 해 우리는', 수요일 토크강자 '라디오스타', 걸그룹 오디션 '방과후설렘' 등이 새해 첫 달 마무리를 장식한 인기 프로그램이었다.

CJ ENM은 1월 4주(1월 24~30일) 주간 콘텐츠 영향력 지수(CPI powered by RACOI) 결과를 발표했다. 영향력 지수는 방송통신위원회 RACOI 데이터를 기초로 자체 소비자 행동기반 콘텐츠 영향력 측정모델 결과를 합산해 산출하는 주차별 콘텐츠 화제성 순위 지표다.

사진=SBS 제공
<사진=SBS 제공>

지수에 따르면 1월 4주차 영향력 있는 콘텐츠(종합)는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을 필두로 '라디오스타' '방과후설렘' '골때리는 그녀들' 등 예능이 최상위권을 형성했으며, '신사와 아가씨' '설강화' '싱어게인' '악의마음을읽는자들' '국민가수올스타전' 등이 톱10을 형성했다.

드라마 영향력 순위에서는 학창시절 이후 10년 만의 연인관계 회복과 함께 해피엔딩을 맞이한 국연수(김다미 분)·최웅(최우식 분) 모습을 비춘 '그 해 우리는' 최종회차가 최정상에 자리했다.

사진=KBS 제공
<사진=KBS 제공>

사라(박하나 분) 목격과 함께 영국(지현우 분)-단단(이세희 분) 커플 위기 단계가 두드러진 '신사와 아가씨', 영로(지수 분)를 구하기 위한 수호(정해인 분)의 비극적 최후와 함께 새드엔딩으로 마무리된 '설강화'가 뒤를 이었다.

사진=SBS 제공
<사진=SBS 제공>

이어 부유층 노인 연쇄살인사건을 쫓는 하영(김남길 분)과 영수(진선규 분) 등 프로파일러들의 행보를 표현한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천 년 전 기억조각으로 변화하는 단활(이진욱 분)-민상운(권나라 분) 사이를 저주하는 옥을태(이준 분)의 폭주로 극한 피날레를 맞이해가는 '불가살' 등 순위를 차지했다.

사진=SBS 제공
<사진=SBS 제공>

예능 영향력 순위에서는 지난해 말 화제를 모았던 '옷소매 붉은 끝동' 주역 이준호, 이세영, 장혜진, 오대환, 강훈, 이민지 등이 출연한 '라디오스타-우리궁으로가자 특집 1부'가 최상위를 차지했다.

사진=MBC 예능연구소 페이스북 발췌
<사진=MBC 예능연구소 페이스북 발췌>

뒤이어 데뷔조의 데뷔곡 '서프라이즈' 무대와 함께 자리 뺏기 배틀 성격 세미파이널을 비춘 '방과후 설렘', FC탑걸과 FC원더우먼 간 리벤지매치를 비춘 '골때리는 그녀들', 톱10 결정전으로 전개된 '싱어게인2', '내일은 국민가수' 출신 10인의 유쾌한 음악대결 '국민가수 올스타전' 등이 상위에 자리했다.

사진=SBS 제공
<사진=SBS 제공>

전체적으로 1월 4주차 프로그램 영향력 순위는 '그 해 우리는'과 '설강화' 등 피날레를 맞이한 드라마들에 대한 집중도와 함께 예능 강세가 두드러진 모습이었다.

박동선 전자신문엔터테인먼트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