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크리스F&C 제44회 KLPGA챔피언십 구단랭킹 '우승'

김효주 가세한 롯데, 시즌 첫 대회 구단랭킹 1위
크리스패션 의류계약 김아림, 대회 '우승'
나이키가 찍은 손예빈, '1인 구단' 2위

롯데, 크리스F&C 제44회 KLPGA챔피언십 구단랭킹 '우승'

롯데 골프단(김효주, 이소영, 하민송)이 크리스F&C 제44회 KLPGA챔피언십 구단랭킹 정상에 올랐다.

커리어 그랜드 슬램에 도전한 김효주는 최종일 미끄러지며 아쉽게 공동 4위로 경기를 마쳤다. 사진=전자신문 손진현 기자
커리어 그랜드 슬램에 도전한 김효주는 최종일 미끄러지며 아쉽게 공동 4위로 경기를 마쳤다. 사진=전자신문 손진현 기자

롯데는 대회 우승을 노리던 김효주가 최종일 7오버파에 그치며 공동 4위(최종합계 6언더파 282타)로 경기를 마쳤지만, 이소영과 하민송이 공동 19위에 오르는 등 출전선수가 모두 고른 활약을 펼치며 대회 구단랭킹 포인트 117을 기록, 2위 SK네트웍스를 9포인트 차로 따돌리고 구단랭킹 우승을 차지했다. 시즌 개막전으로 열린 롯데렌터카 여자오픈서 구단랭킹 3위에 올랐던 롯데는 이 대회 우승을 차지하며 시즌 첫 구단랭킹 우승을 거뒀다.

SK네트웍스는 지난 대회 구단랭킹 1위에 이어 이 대회에서는 2위를 차지하며 존재감을 뽐냈다. SK네트웍스 골프단(이승연, 최예림)은 이승연이 단독 3위를 차지하며 구단랭킹 포인트 108점을 쌓았다. SK네트웍스는 4월 개최된 4개 KLPGA투어 대회에서 1승과 함께 1번의 준우승을 기록하는 등 모든 대회에서 구단랭킹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올 시즌 KLPGA투어 최강 구단의 유력 후보로 떠올랐다.

3위는 대회 구단랭킹 포인트 95점을 받은 한화큐셀 골프단(김지영2, 성유진, 이정민, 허다빈)이 차지했다. 출전 선수 중 '톱10'에 든 선수는 없었지만 4명의 선수가 모두 컷 통과에 성공하며 팀 평점을 지켜낸 게 팀 순위를 3위로 끌어올린 원동력이었다.

루키 손예빈이 시즌 첫 메이저 대회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사진=전자신문 손진현 기자
루키 손예빈이 시즌 첫 메이저 대회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사진=전자신문 손진현 기자

'나이키 걸' 손예빈... 정규투어 루키 '감 잡았어!'

1인 골프단으로 KLPGA투어에 도전장을 낸 나이키의 상승세도 눈에 띄었다. '나이키 걸' 손예빈이 데뷔 첫 대회부터 컷 통과에 성공하더니 최근 2개 대회에서는 20위대까지 순위를 끌어올리며 정규투어에 적응하는 모습이다. 나이키의 1인 구단 순위도 껑충 뛰었다. 나이키는 시즌 첫 메이저 대회였던 제44회 KLPGA챔피언십에서 1인 구단 중 2위를 차지하며 KLPGA투어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시드전 수석' 손예빈이 나이키 로고에 걸맞는 활약으로 리더보드 상단을 차지하는 것도 충분히 기대해볼만 하다는 평가다.

김아림이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기뻐하고 있다. 사진=전자신문 손진현 기자
김아림이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기뻐하고 있다. 사진=전자신문 손진현 기자

김아림, 의류계약사 크리스패션 초청으로 출전해 우승 '잭팟'

대회 우승을 차지한 김아림은 이 대회에 크리스패션 초청선수 신분으로 출전해 우승까지 차지하며 잭팟을 터트렸다. 지난 2020년 US여자오픈 우승을 계기로 미LPGA투어에 진출했지만 미국무대의 벽은 높았다. 2019년 MY문영 퀸즈파크 챔피언십 우승으로 받았던 KLPGA투어 시드가 지난 해 만료된터라 이번 우승은 2년 9개월여만의 우승, 2억1600만원의 상금 외에도 김아림에게 큰 의미가 있는 대회로 남을 전망이다. 김아림은 이 대회를 통해 후원사 초청선수로 우승컵을 들어올린 기쁨은 물론 KLPGA투어 시드권과 함께 '메이저퀸'의 자신감을 되찾았다. 크리스패션과 의류계약을 맺고 초청선수로 나선 대회가 그녀의 프로골퍼 삶에 또 한번의 터닝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동부건설, NH투자증권... 컷 탈락 '눈물'

동부건설과 NH투자증권은 소속 선수 중 한 두명의 컷 탈락이 아쉬웠다. 동부건설은 김수지(공동 6위)와 지한솔(공동 10위)이 선전했지만 박주영과 장수연이 컷을 통과하지 못하면서 NH투자증권에 0.5포인트차로 '톱5'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한편 대우산업개발과 대열보일러, 위메이드는 출전 선수가 모두 컷 탈락하며 구단랭킹 최하위를 기록했다.

정미예기자 gftrave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