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2022년 1분기 매출 2663억원 달성...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

카카오게임즈, 2022년 1분기 매출 2663억원 달성...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 1분기 매출액이 약 2663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약 10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약 4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0% 증가했다.

회사는 기존 모바일과 PC온라인 게임 매출의 안정화에 효율적인 비용 집행, 개발력 내재화가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비게임 부문인 기타 매출의 약진이 전체 매출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오딘:발할라 라이징' 국내 매출 안정화와 대만 출시에 기반해 전년 동기 대비 195% 증가한 약 1772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글로벌 시장에 첫 진출을 한 '오딘'은 인지도가 낮은 신규 지식재산권(IP)임에도 대만에서 한 달 동안 약 50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기존 타이틀들의 하향 안정화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1% 감소한 약 146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카카오VX의 지속 성장과 세나테크놀로지의 안정적인 매출에 힘입어 기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94% 증가, 약 745억원을 달성했다. 역대 최대 실적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유력 타이틀들의 글로벌 진출과 함께 대작 신작들의 순차적인 출시를 통해 제 2의 도약을 도모한다. 글로벌 IP 확보와 차별화된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을 통해 추가 성장을 이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국내 출시와 수집형 RPG '에버소울', 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를 비롯해 PC온라인 생존게임 '디스테라', 엑스엘게임즈의 모바일 신작 등 다양한 장르 게임을 준비 중이다.

아울러 개발력을 보유한 글로벌 유망 스튜디오에 지분 투자를 진행해 라인업을 강화하고 게임뿐 만 아니라 비게임 부문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역량을 확충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보라네트워크를 통해 메타보라의 '버디샷',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월드', 크래프톤의 자회사 라이징윙스의 '컴피츠' 등 연내 10여개 게임 출시를 준비 중이다. 또 국내외 거버넌스 카운슬과의 협력을 통해 '게임'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이며 보라 플랫폼 생태계 환경을 해외 시장까지 확장시킬 계획이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