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 이스포츠, 'e스포츠 산업 인재 육성 프로그램' 운영

젠지 이스포츠, 'e스포츠 산업 인재 육성 프로그램' 운영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가 경기도 산하 기관인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하는 'e스포츠 산업 인재 육성 프로그램' 협약사로 2년 연속 선정돼 이달 11일까지 2022년 '이스포츠 마스터 트랙(Esports Master Track)'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스포츠 마스터 트랙은 젠지의 전문 교육 기관인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에서 작년 3월 개설한 전문 교육 과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젠지 소속 이스포츠 전문가들이 준비한 온라인 강의, 개인 및 조별 프로젝트, 오프라인 세미나 등으로 구성된다. 수강생은 이스포츠 산업을 이해하고 관련 커리어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작년 수강생 약 25% 이상이 젠지를 포함한 다양한 이스포츠 기업에 취업했다.

올해에는 교육 코스를 확대한다. 이스포츠 생태계, 이스포츠 마케팅, 이스포츠 스폰서십,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션, 이스포츠 대회 방송/운영 등 다양한 모듈을 조합한 3가지 추천 코스(제너럴, 마케터, 이벤트)를 마련한다. 한 기수 당 총 60명을 모집, 두 기수에 걸쳐 연간 총 120명의 수료생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담당 강사로는 현직 젠지 실무진과 더불어 유튜브 채널 '웅뇨'를 운영하며 GGA 콘텐츠 코디네이터로 활약 중인 이재욱 강사, 그리고 전 VSPN 코리아 제작팀장이자 주요 이스포츠 대회 제작 경험을 갖춘 김기원 PD가 참여 예정이다.

이스포츠 마스터 트랙은 이스포츠 산업에 관심 있는 경기도민이거나 경기도 소재 기관 소속이라면 누구나 5월 11일(수)까지 접수 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1기 교육 기간은 5월 중순부터 8월까지 약 3개월이며 2기 수강생은 7월 말부터 모집될 예정이다.

이스포츠 마스터 트랙에 최종 선발되는 학생들은 자기 부담금 10만 원을 제외한 수강료를 전액 지원받는다. 또한 우수 학생에게는 젠지를 포함한 이스포츠 기업의 인턴십 프로그램 지원 기회가 주어진다. 최우수 수료생 6명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젠지 LA 오피스 등 미국 내 이스포츠 시설 견학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아놀드 허 젠지 CEO는 “빠르게 변화하는 이스포츠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산업을 잘 이해하고 이를 이끌어갈 수 있는 인력 자원”이라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이스포츠 마스터 트랙' 교육 과정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이 이스포츠의 비전을 이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