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냉동 2022년형 '위니아 프렌치' 출시

위니아는 초정밀 정온기술과 룸별 독립냉각 시스템을 적용한 2022년형 4도어 냉장고 '위니아 프렌치'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위니아 프렌치 냉장고는 김치냉장고 '딤채'에 탑재한 정온기술을 적용해 온도편차를 ±0.3℃ 내로 최소화한다. 프리미엄, 스탠더드, 에센스 모델 라인업에 따라 4룸, 3룸으로 구성된다. 프리미엄 모델에는 4개 룸마다 별도 냉각기를 탑재한 쿼드(QUAD) 독립냉각 시스템을 도입했다. 독립냉각 방식은 룸별 온도를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어 냄새 섞임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 식품별 최적 온도와 습도를 구현한다.

2022년형 위니아 프렌치 냉장고 신제품
2022년형 위니아 프렌치 냉장고 신제품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형태로 사용 가능한 '컨버터블 플렉스 모드'도 적용했다. 이 기능은 쾌속냉동, 생동, 육류, 주류, 소주 슬러시 등 식재료 특성과 목적에 따라 모드를 설정해 사용할 수 있다.

또 냉장고 왼쪽 상단 도어에 히든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냉기 손실 없이 정밀한 온도 조절과 손쉬운 모드 선택이 가능하다. 룸 별 보관 상태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위생적인 사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손길이 많이 닿는 핸들을 항균 처리하고, 냉장실 상단에는 냄새 제거를 위한 '청정탈취 플러스' 필터를 장착했다.

외관은 파스텔 톤과 산뜻한 포인트 톤으로 유리 소재인 실키 글라스, 샤인 글라스를 적용했다. 신제품은 844L급 프리미엄 1모델과 870L급 스탠더드, 에센스 각각 3모델 총 7 모델이 출시된다.

출하가는 200만~300만원 대로 '위니아e샵'을 비롯한 각종 온라인 쇼핑몰과 위니아 전문점, 백화점,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최찬수 위니아 대표는 “위니아 프렌치 냉장고는 위니아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탑재한 프리미엄 냉장고”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공간 품격을 한 층 끌어 올리는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