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퀵커머스 '요마트' 개시…"전국 1시간 이내 장보기 가능"

GS리테일, 요기요와 함께 요마트 출시
GS리테일, 요기요와 함께 요마트 출시

GS리테일은 요기요와 손잡고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요마트는 GS리테일이 보유한 전국 유통망과 요기요 배달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퀵커머스(즉시배송) 서비스다. 퀵커머스는 식료품과 생필품 등을 1시간 이내 빠르게 배송하는 서비스다.

특히 요마트는 전국 350여개 GS더프레시 매장을 활용해 전국 배송망을 구축했다. GS더프레시 매장은 도심형물류센터(MFC)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서비스를 개시한 요마트는 서울 노원·천안 서북 지역을 시작으로 상반기 내 350여개 매장과 전용 MFC까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요마트는 취급 품목수(SKU)가 약 1만여개에 달한다. GS리테일이 보유한 신선식품, 가정간편식(HMR), 즉석식품, 잡화 등을 한번에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심플리쿡' '우월한우' '쿠캣' 등 기존 GS더프레시에서 판매 중인 인기 브랜드도 요마트를 통해 주문 가능하다.

장보기 구독 시대도 열었다. 요기요 만의 멤버십 할인 구독 서비스인 '요기패스'를 통해 즉시 장보기가 가능하다. 지난 3월 누적 가입자 90만명을 달성한 '요기패스' 구독자들은 음식 주문·포장 뿐 아니라 요마트 장보기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요마트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는 GS리테일 자체 도보 배달 플랫폼인 '우리동네딜리버리'와 배달대행사 '부릉' '비욘드' '바로고'가 수행한다.

안병훈 GS리테일 퀵커머스사업부문 상무는 “앞으로도 GS리테일은 요마트를 통해 압도적인 상품 경쟁력을 제공할 것”이라며 “전국 단위 서비스 확대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퀵커머스 경험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