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예약 메시지 발송 가능…'톡비서 죠르디' 기능 강화

카카오는 카카오톡에 '톡비서 죠르디' 기능을 강화해 '죠르디 도구' 기능을 새로 추가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서랍, 메일, 캘린더의 서비스 알림을 제공하고 있던 톡비서 죠르디가 업그레이드된 것으로, 이용자들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카카오톡만의 기능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죠르디 도구'는 기존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나와의 채팅방을 통해 개인 일정이나 할 일 등을 메모하고 관리했던 사용 패턴을 고려해 이를 고도화 시킨 기능으로, 나와의 채팅방 혹은 일반 채팅방에서 채팅창 내 샵검색(#)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채팅창 상단에 일정 등록, 할 일 등록, 메시지 예약, 브리핑 보드 등이 표기돼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일정 등록과 할 일 등록은 본인의 스케줄을 기록해 두는 기능이다. 할 일의 경우 기한 설정 없이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고, 할 일과 완료한 일을 구분해 표시 또는 순서 편집, 개별 삭제할 수 있다.

카카오톡, 예약 메시지 발송 가능…'톡비서 죠르디' 기능 강화

또한 죠르디 도구를 통해 예약 메시지와 일시, 발송 대상을 설정해 두면 정해진 설정에 따라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단순히 내일 아침에 챙겨야할 물건 기억 용도부터 지인들의 생일 축하 메시지 예약, 팀이나 동아리 관련 활동 공지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약 메시지'는 미리 알림 기능을 통해 나와의 채팅방에서 발송 전 확인 가능하며, 어뷰징 사용 방지를 위해 예약 메시지는 최대 10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예약 기능으로 인한 채팅 혼돈을 방지하기 위해 예약 메시지에는 예약 메시지임을 알리는 말풍선 뱃지가 표기된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