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임영웅·TXT, 20주차 가온차트 정상

싸이·임영웅·TXT, 20주차 가온차트 정상

싸이와 임영웅,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5월 초반을 휩쓰는 대표 아티스트인 것으로 확인됐다.

19일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20주차(5월8~14일) 가온차트 부문별 결과를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20주차 가온차트에서는 싸이와 임영웅,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부문별 정상을 휩쓸었다.

싸이가 정규9집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으로 2022년도 20주차 가온차트 디지털·스트리밍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사진=피네이션(P NATION) 제공)
<싸이가 정규9집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으로 2022년도 20주차 가온차트 디지털·스트리밍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사진=피네이션(P NATION) 제공)>

싸이는 정규9집 '싸다9'의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으로 디지털·스트리밍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대표곡 '강남스타일'로 다져진 국내외 위상을 지닌 싸이와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의 슈가가 만났다는 화제성을 바탕으로, 라틴컬러를 더한 싸이 특유의 음악적 색감이 주는 흥겨움이 글로벌 대중에게 자연스럽게 스며들면서 결과로도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임영웅이 정규 1집 'IM HERO'의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로 2022년도 20주차 가온차트 다운로드, 벨소리, 통화연결음 등 3개부문에서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사진=물고기뮤직 제공)
<임영웅이 정규 1집 'IM HERO'의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로 2022년도 20주차 가온차트 다운로드, 벨소리, 통화연결음 등 3개부문에서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사진=물고기뮤직 제공)>

임영웅은 정규 1집 'IM HERO'의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로 지난주에 이어 다운로드, 벨소리, 통화연결음 등 3개부문에서 각각 정상을 기록했다.

데뷔 6년만의 첫 정규앨범을 상징하는 대표곡으로서, 최근 유튜브 콘텐츠와 함께 자신의 인간적인 매력과 감성을 동시에 전하고 있는 '세대공감 뮤지션' 임영웅의 매력을 더욱 짙게 만날 수 있는 작품이라는 긍정적 평가에 따라 다양한 세대의 주목을 꾸준히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미니4집 'minisode 2: Thursday`s Child'로 2022년도 20주차 가온차트 앨범·리테일앨범 부문에서 각각 1위를 달성했다.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미니4집 'minisode 2: Thursday`s Child'로 2022년도 20주차 가온차트 앨범·리테일앨범 부문에서 각각 1위를 달성했다.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미니4집 'minisode 2: Thursday`s Child'로 앨범차트와 리테일앨범 차트에서 각각 1위를 달성했다. '혼돈의 장' 이후 새로운 시리즈를 잇는 브릿지 역할의 앨범으로서, 타이틀곡 Good Boy Gone Bad와 함께 비쳐지는 파격적이면서도 성숙한 분위기의 흑화콘셉트가 청춘세대들과 함께 성장하며 이들을 대변하는 '4세대 대표그룹'으로서의 공감매력을 집중적으로 표출하고 있기 때문이라 할 수 있다.

이밖에 소셜차트2.0에서는 방탄소년단이 1년2개월에 가까운 61주째 연속 정상기록을 달성중인 가운데, 동생그룹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20주차 디지털차트 100위권 신곡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Good Boy Gone Bad' (58위) △잔나비 '초록을거머쥔우리는' (77위) △태연 (TAEYEON) '내 곁에' (88위) 등이었다.

한편 가온차트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국내 공인음악차트로, 국내 주요 음악서비스 업체들의 온라인매출과 국내외 음반유통 판매량을 총 집계해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