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혜인, EU '우크라 재건' 검토 소식에 상한가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19일 오후 2시 45분 현재 혜인은 가격 제한폭까지 상승한 9800원(+29.97)에 거래되고 있다.

혜인은 세계적인 건설기계 제조업체 캐터필라(Caterpillar), 멧초(Metso), 융하인리히(Jungheinrich), 버미어(Vermeer) 등의 제품을 국내 독점 판매하고 있는 업체다. 굴착기, 불도저 등 건설기계 공급에 독점적 지위를 가지고 있어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꼽힌다.

최근 유럽연합(EU)이 우크라이나 재건을 돕기 위해 차관과 보조금을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에 혜인의 주가가 연일 강세다.

1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EU는 우크라이나 전후 복구를 위해 차관과 회원국들의 공여금은 물론 러시아 압류 자산 수익금까지 투입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혜인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