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포인트엔지니어링, '핀 파운드리' 사업 개시...오늘의 시간외거래 특징주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포인트엔지니어링, '핀 파운드리' 사업 개시...오늘의 시간외거래 특징주

24일 오후 5시 현재, 인공지능 투자비서 'ET라씨로'는 시간외 단일가 매매 상승률 상위를 기록하고 있는 광명전기, 포인트엔지니어링 등에 대해 최근 동향을 분석했다.

광명전기(017040)는 24일 시간외 거래에서 +8.4% 상승한 3700원에 거래됐다. 시간외거래량은 46만8727주다.

광명전기는 지난 10일 에스제이홀딩스컴퍼니와 71억5000만원 규모의 평택 에스제이 물류센터 신축공사 계약을 맺었다고 공시했다. 계약금은 연결 기준 지난해 매출의 5.22% 규모다. 계약기간은 2024년 1월 9일까지다.

포인트엔지니어링(256630)은 24일 시간외 거래에서 +6.1% 상승한 3550원에 거래됐다. 시간외거래량은 20만3090주다.

포인트엔지니어링은 반도체 검사용 '핀 파운드리(Pin Foundry)' 사업을 본격 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포인트엔지니어링의 핀 파운드리 신사업은 반도체 위탁생산방식인 파운드리 프로세스와 같은 구조로, 반도체 전∙후 공정 테스트에 사용되는 고사양 핀을 생산하고 공급한다.

고객 요청에 따라 자체 개발한 테스트용 핀을 맞춤형으로 생산하며 반도체 웨이퍼 레벨 테스트용 미세가공기술(MEMS) 핀과 반도체 후공정 패키징 테스트용 소켓핀 제작이 가능하다.

[ET라씨로] 포인트엔지니어링, '핀 파운드리' 사업 개시...오늘의 시간외거래 특징주

▶광명전기, 포인트엔지니어링, 아진산업

아진산업(013310)은 24일 시간외 거래에서 +4.8% 상승한 3515원에 거래됐다. 시간외거래량은 43만7749주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경북 경산에서 지역 중견기업인 아진산업 및 아진산업 협력사협의회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중진공은 아진산업 협력사를 대상으로 탄소중립 수준 진단, 혁신 바우처, 정책자금 등을 단계별로 맞춤 지원해 ESG 경영 기반 구축을 돕는다. 아진산업은 생산 품질 향상 교육과 안전 컨설팅 등을 제공해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뒷받침할 계획이다.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