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초등학교서 총기 난사..."학생·교사 등 21명 숨져"

18살 총격범도 현장에서 사살

미국 텍사스주의 한 초등학교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최소 18명의 학생이 숨지는 참사가 빚어졌다.

24일(현지시간) AP 통신에 따르면 미국 텍사스주 유밸디 시내 롭 초교에서 총기사건이 발생해 최소 18명의 어린이와 성인 3명이 숨졌다.

이날 총격은 텍사스주 유밸디의 롭 초등학교에서 발생했다.

총격범은 샌안토니오에서 135㎞ 떨어진 곳에 거주하는 18살 샐버도어 라모스로 확인됐다. 그는 사건 현장에서 사망했다.

그레그 애벗 텍사스 주지사는 이날 긴급 브리핑을 열고 총격 사건 피해 현황을 발표했다.

애벗 주지사는 총격범이 권총을 마구 쐈고, 소총도 범행에 사용한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 조사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경찰관 2명도 총에 맞았지만 크게 다치지는 않았다고 전했다.

CNN에 따르면 라모스는 직접 차를 몰고 학교에 도착해 무고한 어린이들을 향해 총을 쐈다. 그는 또 학교에 진입하기 직전에는 한 할머니를 향해 총격을 가했다.

당국은 범행 동기 등 이번 사건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총격 사건 직후 유밸디 지역의 모든 학교는 폐쇄됐다.

유밸디는 멕시코와 국경 지대에서 약 75마일(120㎞) 떨어진 인구 1만6000명의 소도시다. 사건이 발생한 초등학교는 일반 주택가에 있다고 AP 통신은 전했다.

부상자들은 유밸디 메모리얼 병원과 인근 샌안토니오 병원으로 긴급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다만 중상을 입은 사람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사망자는 더 늘어날 수 있다.

미국 현지 언론들은 2012년 12월 코네티컷주 샌디 훅 초등학교 총격 사건 이후 10년 만에 최악의 참사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당시 사건으로 어린이 20명, 어른 6명이 목숨을 잃었다.

AP 통신은 "10년 전 샌디 훅에서 발생한 충격적인 사건 이후 미국 초등학교에서 발생한 가장 치명적인 사건"이라고 보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