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품인증솔루션 전문기업 넥스팟솔루션은 QR코드의 데이터 솔루션과 제품의 복제방지를 목적으로 제작된 신제품 ‘올마이태그(All MY TAG)’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제품의 정품을 인증하기 위한 수단으로 최근 비대면 QR 인증이 점차 늘어나고 이에 QR코드라는 단어가 사람들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그에 따른 모방 복제시스템 증가율도 높아지고 있다.
올마이태그는 브랜드 로고 이미지와 각각의 인증제품에 모두 각기 고유되어 있는 가변형 데이터코드를 결합시킨 복합 정품인증라벨로 자체 특수제작 복제방지 기술 이미지를 QR과 통합함으로써 단순 복제가 불가능하게 제작 및 적용이 가능한 인증라벨이다.
특히 화장품의 경우 패키지 제품의 케이스의 뚜껑 체결 부분에 개봉이 불가하도록 부착된 봉합 라벨에 정품인증 QR 시스템을 삽입시켜 이를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로 스캔 후 자체 앱 인증시스템으로 접속되어 정품을 인증하고 앱 내에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해당 브랜드의 타 제품라인 홍보도 가능할 수 있도록 추가 배너 광고도 삽입하여 마케팅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한편, 넥스팟솔루션은 QR 코드 데이터의 실시간 인증관리로 정품을 보호할 수 있는 웹 솔루션을 개발 및 배포해왔으며 QR 코드의 시장비중에 정품인증뿐만 아닌 다방면의 활용이 가능한 산업용 QR 데이터 관리 서비스도 정식 출시 준비 중에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