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온, AI 빅데이터센터와 서울 본사 통합해 확장 이전...제2 도약 나선다

가이온, AI 빅데이터센터와 서울 본사 통합해 확장 이전...제2 도약 나선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는 고객 맞춤 '컨시어지' 서비스 전문기업 가이온(대표 강현섭)은 서울 본사를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AI 빅데이터센터(ABC)로 통합 및 확장 이전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계기로 제2의 기업 도약에 나선다는 포부다.

가이온 AI-빅데이터센터는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한신인터밸리 11층에 위치하고 있다. 본사 와 연구소, AI 솔루션 사업부, 위트레이드(WeTrade) 사업부 등 임직원들이 이곳에서 근무하게 된다.

가이온은 서울 AI 빅데이터센터와 함께 지난 4월 오픈한 대전 기술사업화센터(TCC : Technology Commercialization Center), 드론 제작 및 시범 비행 등을 진행하는 안양 UAS사업부 등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다.

가이온은 AI 및 빅데이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AI 기반 영상분석 및 언어분석 솔루션, AI 기반 드론 배송 서비스, 무역 빅데이터 기반 수출입 플랫폼 서비스 등 전략 제품을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4월 대전 TCC를 오픈하며 본격적인 기술개발 및 중부권 사업화 발판으로 마련했다. 이번 본사 통합 이전을 통해 개발, 사업기획, 영업, 연구개발(R&D) 연구소를 집결시켜 빅데이터 분석 기술(gSmartAI)를 활용한 다양한 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상용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강현섭 가이온 대표는 “가이온은 16년 역사를 지닌 빅데이터 분야 선도기업으로 AI 기술을 적용해 전략적인 AI 솔루션 및 서비스를 통해 제2의 도약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통합 확장 이전을 통해 전략제품 사업화에 박차를 가해,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는 AI 및 빅데이터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