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히다찌, 부산은행 기업금융 비대면 채널 개선 사업 수주

이석희 LG히다찌 사장이 부산은행 기업금융 비대면 채널 개선사업 착수보고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이석희 LG히다찌 사장이 부산은행 기업금융 비대면 채널 개선사업 착수보고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LG히다찌가 핀테크 전문기업 피노텍과 부산은행 기업금융 비대면 채널 개선 사업을 수주했다.

사업은 기업뱅킹 시스템 노후화에 따른 개편 요구와 다양한 기업고객 요구에 대응하는 게 목적이다. 기업금융 전용 플랫폼과 비대면 채널 시스템을 개선, 기업금융의 디지털전환(DX) 경쟁력과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다는 목적이다.

사업 범위는 기업 모바일뱅킹 앱의 전면 재구축을 중심으로 기업 인터넷뱅킹 시스템 업무 개선, 기능 업그레이드를 포함한다.

LG히다찌는 △고객중심 메인 화면 및 이용자환경·경험(UI·UX) 개편 △조회, 이체, 결제 등 핵심 서비스 개선 △계좌개설, 제신고의 비대면 업무 확대 △기업금융 전용 상품몰 특화 서비스 구축 △개인사업자 ID통합 및 권한 관리 강화 등을 통해 기업고객의 사용성과 보안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향후 확장성을 고려한 최적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충현 LG히다찌 솔루션사업본부장은 “금융 마이데이터 시스템 구축과 영업점 페이퍼리스, 태블릿 기반 영업환경 구축 등 채널 관련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모바일·인터넷 뱅킹 등 비대면 채널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