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의료 AI 기업과 '의료 AI 얼라이언스' 구축

왼쪽부터 김완종 SK(주) C&C Digital New Biz.부문장, 이예하 뷰노 대표, 장민홍 루닛 최고사업책임자, 김태규 딥노이드 전무
<왼쪽부터 김완종 SK(주) C&C Digital New Biz.부문장, 이예하 뷰노 대표, 장민홍 루닛 최고사업책임자, 김태규 딥노이드 전무>

SK㈜ C&C가 딥노이드, 루닛, 뷰노와 '의료 AI 생태계 조성 및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 '의료 AI 얼라이언스'를 구축했다.

이에 따라 4사는 의료 AI 분야 글로벌 산업·기술 트렌드 공유는 물론 의료 AI 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동 세일즈·마케팅을 위해 협력한다.

협력 솔루션으로 국내 주요 의료기관에서 우수성이 입증된 뇌질환(뇌출혈, 뇌위축) △흉부질환 △유방암 △척추질환 등 부위별 주요 질환 영상을 판독할 수 있는 각 사 AI 솔루션을 선정했다.

SK㈜ C&C 등은 각사별 의료 AI 솔루션을 종합, 의료 기관 맞춤형 의료 AI 패키지 상품 개발도 추진한다.

각 사 의료 AI 솔루션 협력 범위를 확대, 국내 의료 AI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장 경쟁력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각 사가 보유한 의료 AI 솔루션간 호환성을 높이고, 의료기관 규모 및 전문 진료과목 등에 따라 차별화된 상품 구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한다.

이외에도 각 사 구성원은 물론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의료 AI 전문 협의체를 가동, 의료 AI 서비스 생태계 조성 및 확산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김완종 SK㈜ C&C Digital New Biz 부문장은 “의료 AI 얼라이언스를 통해 병원이 의료 AI 솔루션을 선택하고 도입하는 시간과 비용이 크게 절약될 것”이라며 “국내 대표 의료 AI 기업과 국내 의료 AI 산업 생태계를 공고히 하고, 각 사 의료 AI 기술 및 시장 경쟁력도 함께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