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아이퀘스트·진매트릭스 주가 왜 올랐나…오늘의 장마감 특징주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아이퀘스트·진매트릭스 주가 왜 올랐나…오늘의 장마감 특징주

6일, 인공지능 투자비서 애플리케이션 ET라씨로는 이날 시장 특징주로 아이퀘스트, 진매트릭스, 지투파워, 에이스토리, 케이피에프 등을 꼽았다.

아이퀘스트는 B2B 소프트웨어(SW) 전문업체다. 앞서 지난 4일 아이퀘스트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디포커스의 지분 52.14%를 92억원에 인수하고 최대주주가 됐다고 밝혔다. 이같은 소식이 6일 주가 상승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아이퀘스트는 상한가인 9730원으로 마감했다.

진매트릭스는 이날 원숭이두창 진단키트 신제품 2종을 개발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영국을 시작으로 비풍토병지역에서 원숭이두창이 퍼지고있어 관련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진매트릭스는 이날 전거래일 대비 24.9% 상승한 7470원에 마쳤다.

[ET라씨로] 아이퀘스트·진매트릭스 주가 왜 올랐나…오늘의 장마감 특징주

▶아이퀘스트, 진매트릭스, 지투파워, 에이스토리, 케이피에프

지투파워는 지난 3월 원자력 발전설비 필수 인증요건인 Q클래스급 품질기준의 22.9kV의 수배전반을 올해 하반기 내 시험 완료하고 제품 출시를 준비한다고 밝힌바 있어 원전 관련주로 꼽힌다. 정부가 2030년 원전 비중을 30% 이상 확대하는 '새정부 에너지정책 방향'을 공식화함에 따라 관련주가 올랐다. 지투파워 종가는 전일보다 17.5% 상승한 3만 7950원이다.

에이스토리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제작사다. 이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웹툰으로 제작한다고 밝혀 주가가 오름세를 보였다. 에이스토리는 전 거래일 대비 14% 상승한 2만 2800원에 마감했다.

케이피에프는 볼트, 너트류 및 자동차, 기계 부품 등의 제조판매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케이피에프가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올릴 것이라는 증권가 전망이 나옴에 따라 2거래일 연속 오름세를 나타냈다. 케이피에프는 전일 대비 13.3% 오른 7000원에 마쳤다.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