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지(VIVIZ), '반짝 물결에 물든 매혹청량' (Summer Vibe 쇼케이스)[종합]

"여자친구 서머송은 '찬란한 파도', 비비지 서머송은 '반짝이는 물결'"

걸그룹 비비지(VIVIZ)가 은근한 성숙감과 청량감을 매칭한 서머앨범으로 돌아왔다.

사진=빅플래닛메이드(BPM) 제공
사진=빅플래닛메이드(BPM) 제공

6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는 비비지(VIVIZ) 미니2집 'Summer Vibe'(서머 바이브)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쇼케이스는 MC훈의 사회와 함께 △타이틀곡 'LOVEADE'(러브에이드) 무대 및 뮤비시사 △수록곡 'Love Love Love' 무대 △기자 Q&A 등의 순서로 전개됐다.

◇'5개월만의 컴백작' 비비지 새 앨범 'Summer Vibe'

'Summer Vibe'(서머 바이브)는 지난 2월 첫 미니 'Beam Of Prism (빔 오브 프리즘)' 이후 5개월만의 앨범이다.

이번 앨범은 최근 종영된 Mnet 퀸덤2 경연으로 입증된 완성도 높은 무대표현력을 바탕으로 자신들만의 청량한 여름매력을 묘사하는 비비지의 모습을 담고 있다.

사진=빅플래닛메이드(BPM) 제공
사진=빅플래닛메이드(BPM) 제공

앨범트랙은 총 6곡으로 구성된다. 펑키레트로팝 타이틀곡 'LOVEADE(러브에이드)'가 전면을 차지한다.

이어 △뉴트로톤 기타 리프 포인트의 'SIESTA' △비비지표 파티느낌의 업템포곡 'Party Pop' △다이내믹한 몽환매혹감의 딥하우스 곡 'Love Love Love' △연인과의 여름밤을 회상하는 뉴잭스윙 포인트의 '#FLASHBACK' △서정적인 발라드 곡 '춤' 등이 이어진다.

엄지는 "비비지의 정체성을 보였던 첫 앨범에 이어, 저희의 색깔을 좀 더 확실히 하면서 여름의 청량감을 보여줄 수 있는 앨범을 구상해서 현재의 작품이 나왔다"라고 말했다.

은하와 신비는 "뜨거우면서도 청량한 분위기와 함께 몽환감 있는 여름밤 감성까지 다양한 여름매력 속에서 저희 비비지의 모습을 잘 보여드리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사진=빅플래닛메이드(BPM) 제공
사진=빅플래닛메이드(BPM) 제공

◇비비지, "전작보다 성장한 모습 주목해주셨으면"

무대로 접한 새 앨범 'Summer Vibe'는 전작보다 한층 더 성숙해진 비비지표 뉴트로감을 바탕으로 여름의 다양한 색감을 표현하는 듯 보여졌다.

먼저 타이틀곡 'LOVEADE(러브에이드)'는 여름 낮의 부드러운 청량감을 느끼게 하는 곡으로 느껴졌다. 우선 익숙한 듯 신선한 펑키뉴트로 톤 사운드흐름을 배경으로 고음 중심으로 부드럽게 채워지는 상쾌한 보컬들이 돋보였다.

또한 손동작 중심의 안무구성과 함께 은근한 매혹감을 느끼게 하는 자연스러운 청량감의 퍼포먼스는 비비지의 퍼포 정체성을 느끼게 했다.

사진=빅플래닛메이드(BPM) 제공
사진=빅플래닛메이드(BPM) 제공

수록곡 'Love Love Love'는 타이틀곡과 비슷한 뉴트로톤 컬러와 함께, 여름 밤의 분위기를 표현하는 듯 보였다.

다양한 손동작과 부드러운 청량감이 강조된 타이틀곡과는 다르게, 성숙감이 느껴지는 보컬톤과 이에 맞닿는 춤선 중심의 안무동작과 퍼포먼스 구성은 비비지의 꾸준한 성장과 성숙을 짐작케 했다.

엄지는 타이틀곡에 대해 "여름시즌을 확 느낄 수 있으면서도 마냥 신나기보다 여유로운 느낌을 더함으로써 기분좋은 상쾌함을 주자는 생각으로 앨범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이 곡을 만났다"라며 "후렴의 시원한 멋과 함께 길쭉길쭉 뻗는 퍼포동작까지 다양한 멋이 감돈다"라고 말했다.

사진=빅플래닛메이드(BPM) 제공
사진=빅플래닛메이드(BPM) 제공

전체적으로 새 앨범 'Summer Vibe'는 '퀸덤2'로 한층 더 성장감을 나타낸 비비지의 고유매력을 다양한 여름톤에 담아 표현한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엄지는 "아직 비비지 서머송이 하나라 속단할 수 없지만, 여자친구 때는 에너지감이 좀 더 강한 '찬란한 파도' 느낌이었다면, 비비지의 서머송은 좀 더 부드러운 '반짝이는 물결'이라 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사진=빅플래닛메이드(BPM) 제공
사진=빅플래닛메이드(BPM) 제공

은하, 신비는 "비비지의 첫 여름앨범으로, 저희의 노래와 시원한 여름 분위기를 좀 더 보여드리고 싶다. 오랜만의 북적이는 음방무대와 함께 전작보다 더 성장한 저희의 모습을 주목해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비비지(VIVIZ)는 금일 오후 6시 미니2집 'Summer Vibe'를 발표, 타이틀곡 'LOVEADE(러브에이드)'로 활동을 재개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