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WHO "원숭이두창 감염 6000건 넘었다"…진매트릭스 주가 ↑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WHO "원숭이두창 감염 6000건 넘었다"…진매트릭스 주가 ↑

원숭이두창 확산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관련주로 검색되는 진매트릭스 주가가 장 초반 상승했다.

7일 오전 9시 49분 현재, 진매트릭스(109820)는 전 거래일 대비 7.5% 상승한 80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이달 중순 원숭이두창의 국제적 공중보건비상사태(PHEIC) 선포를 검토하는 긴급회의를 재소집한다. PHEIC는 WHO가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질병과 관련해 발령하는 최고 수준 경보 단계다. 현재는 2020년 1월 말 PHEIC가 발령된 코로나19에만 적용되고 있다.

현재 원숭이두창 감염 사례는 58개국 6000여 건에 이른다.

진매트릭스는 전날 원숭이두창 진단키트 신제품 2종을 개발 완료했다고 밝힌 바 있다. 개발된 2종의 제품은 원숭이두창 감염 여부를 진단하는 ‘네오플렉스 MPX’와 원숭이두창 및 대상포진을 동시에 감별 진단할 수 있는 ‘네오플렉스 MPX-VZV’이다

진매트릭스 원숭이두창 진단키트 신제품. 사진=진매트릭스
<진매트릭스 원숭이두창 진단키트 신제품. 사진=진매트릭스>

#진매트릭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